사진 = tvN '마에스트라'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tvN '마에스트라' 방송 화면 캡쳐
김필, 김봉주, 김태호 사건의 범인이 이루나(황보름별 분)로 밝혀졌다.

14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극본 최이윤 / 연출 김정권)'에서는 차세음(이영애 분)의 주변 인물들에게서 일어난 사건의 범인이 이루나로 밝혀졌다.

'미국에 갈 필요가 없어졌다. 드디어 (차세음) 만남'이라고 일기를 쓰는 이루나의 모습이 그려졌다. 또한 이루나는 이아진이 "정리를 하겠다면서요. 내가 둘이 미국으로 떠날 때까지 가만히 기다렸어야 했나. 차세음이랑 헤어질 생각이 있긴 했고?"라고 말하는 것도 엿들었다.

한강에서 차세음에게 전화를 걸어 '한필 앞에서 기다리겠다'라고 말하던 김봉주를 죽인 것도 이루나였다. 김봉주에게 이루나는 "그렇니까 왜 뺏어. 네가 뭔데"라고 따졌다. 김필에게 '차세음 비밀을 알고 있습니다. 분명히 이혼 소송에도 유리할 겁니다"라며 문자를 보내 김필을 한강으로 불러내 김필에게 독극물로 공격한 것도 이루나였다.

차세음은 불현듯 단서가 될 만한 것들이 생각나 유정재에게 "아까 그 제약회사 이름이 뭐라고?"라고 물었다. 유정재가 "현인제약"이라고 답하자 차세음은 이루나의 방에서 봤던 현인제약이라고 쓰여있던 달력을 기억해 냈다. 이어 세음은 추동식이 "범인에게 상처를 남겼겠죠"라는 말을 떠올리며 이루나의 어깨에 있던 상처를 기억해 냈다.

유정재와 차세음은 김태호(김민규 분)을 찾으러 이루나의 집으로 찾아갔다. 추동식과 경찰들도 이루나의 집으로 출동했다. 집 안에 피를 흘리며 쓰러져있는 김태호를 발견한 유정재는 충격을 받은 모습을 보였다. 차세음은 유정재의 팔을 잡아주며 "괜찮을 거야"라며 위로했다.

한편, 추동식은 이루나의 언니에게 "남자친구인 김진영 씨가 독극물인 스코틸라민을 연구소에서 빼돌렸다. 알고 계셨냐. 그 스코틸라민이 이루나 씨에게 전달이 됐고, 사람을 죽였다. 미수로 끝난 사건도 있고요. 아셨습니까"라고 물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