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쇼박스
사진=㈜쇼박스
K-오컬트 영화 '파묘'가 극장가를 찾는다.

장재현 감독이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 '파묘'로 돌아왔다.

먼저 장재현 감독은 2015년 영화 '검은 사제'로 당시 한국에서 생소했던 엑소시즘이란 소재로 흥행에 성공하며 한국 오컬트 장르에 한 획을 그었다. '검은 사제들'을 통해 제16회 디렉터스 컷 어워즈 올해의 신인감독상까지 품에 안은 장재현 감독은 충무로에 눈도장을 찍으며 주목을 받았다. 이어 그는 신흥 종교 비리를 쫓는 미스터리 영화 '사바하'로 오컬트 장르의 지평을 열었다. '사바하'에서 다양한 종교를 총망라한 장재현 감독은 새로운 종교 세계관을 탄생시키며 오컬트 장인이란 대명사로 등극했다.

'파묘'는 장재현 감독이 5년 만에 내놓은 신작으로 개봉 전부터 일찌감치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파묘를 시작으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파묘'는 지금껏 보지 못한 신선한 소재와 동양 무속 신앙의 편견을 깨는 새로운 오컬트 미스터리다. 수년에 걸친 장재현 감독의 견고한 준비와 연출력, 최민식부터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까지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이 더해진 '파묘'는 긴장감 넘치는 체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번 작품으로 함께 작업한 최민식은 “장재현 감독에게 제대로 배웠다.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집요함이 있다”며 장재현 감독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파묘'는 2월 극장 개봉 예정이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