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윤 감독, 강은경 작가./사진제공=넷플릭스, 글라인
정동윤 감독, 강은경 작가./사진제공=넷플릭스, 글라인
정동윤 감독과 강은경 작가가 올해 공개를 앞두고 있는 '경성크리처' 시즌2에 대해 이야기 했다.

정동윤 감독과 강은경 작가가 1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스토브리그'를 연출한 정동윤 감독과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부터 '구가의 서', '제빵왕 김탁구' 등 현대물들을 집필한 강은경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정 감독은 "장태상(박서준 분)과 윤채옥(한소희 분) 두 사람의 멜로는 끝나지 않았다. 태상이는 채옥이가 죽은 줄 알고, 채옥이는 눈을 떴다. 그 이야기는 시즌2에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즌2에도 크리처는 나온다. 그러나 우리가 아는 크리처는 아니다"라며 "시즌2는 태상과 채옥이 다시 만나는 것들, 잔재에 포커싱을 맞췄다. 7부작으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며 "원래 같으면 시즌2는 안하고 싶은 생각이 강했을 텐데, 작가님이 시즌2는 현대의 이야기로 제시를 해줘서 매력 포인트로 다가왔다. 또 다른 새로운 이야기다. 시즌1에 있던걸 베이스로 시즌2를 바라봤을 때 응원할 수 밖에 없는, 마지막에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는 시즌이 될 것 같다"고 자신했다.

강 작가는 "시즌2는 기억과 망각과 잔재에 관한 이야기"라며 "멜로에 대한 게 더 들어갈 것 같다. 단순한 남녀사이가 아니라 기억에 맞 닿아있다"고 귀띔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