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2부 최동훈 감독 인터뷰
10일 개봉
최동훈 감독/사진 = CJ ENM
최동훈 감독/사진 = CJ ENM
최동훈 감독이 '외계+인'의 배우 류준열과 김태리가 주인공 자리를 두고 질문이 많았다고 돌아봤다.

최동훈 감독은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영화 '외계+인' 2부(감독 최동훈) 관련 인터뷰에 나서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영화 '외계+인' 2부 /사진 = CJ ENM
영화 '외계+인' 2부 /사진 = CJ ENM
이날 최 감독은 류준열과 김태리 등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무륵(류준열)과 이안(김태리)는 누가 서로 주인공인지 궁금해하더라"고 농을 던지기도.

먼저, 최 감독은 류준열에 대해서는 "굉장히 똑똑한 배우"라고 평했다. "제가 말로 설명하지 않아도 딱 뛰어와서는 뭘 하려고 하는지 알더라. 액션에 있어서도 더할 나위 없이 훌륭했지만, 무륵의 캐릭터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이 좋았어요. 정말로 재능이 있는 도사인지, 아니면 재능이 없는 걸 알고 있는 도사인지를 물었어요. 그런 것에 대해서 고민하고 그 고민의 답을 찾아서 연기해 주는 친구죠."

김태리에 대해서는 영화 '아가씨'(감독 박찬욱)을 보고 뭔가 있는 거 같았다고. 최 감독은 "'뭔가 있구나' 싶었다. 그래서 되게 궁금했다. 그런데 술도 잘 안 먹고 낯도 좀 가리더라"며 "그런데 이 작품을 흔쾌히 한다고 해서 반가웠다"고 말했다.

"어찌됐든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야 하는데, 김태리는 어떤 사람이냐면 촬영 끝나고도 잘 안 가더라고요. 의상도 안 갈아 입고, 카메라 옆에 앉아서 신기해 하고, 궁금해 하더라고요. 영화 전반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어요. '외계+인' 찍으면서 이안(김태리)이가 제일 질문이 많았죠. 항상 질문하는 모습이 좋았어요."
최동훈 감독/사진 = CJ ENM
최동훈 감독/사진 = CJ ENM
'외계+인' 2부는 치열한 신검 쟁탈전 속 숨겨진 비밀이 밝혀지는 가운데 미래로 돌아가 모두를 구하려는 인간과 도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2부는 1부에서 뿌려진 떡밥들이 모두 회수되며 결말까지 호쾌하게 달려간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오는 1월 10일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