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정세운이 4일 여섯 번째 미니 앨범 '퀴즈(Quiz)'를 발매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세운은 오는 4일 여섯 번째 미니 앨범 '퀴즈(Quiz)'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전작 '웨어 이즈 마이 가든!('Where is my Garden!)'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인 만큼 정세운은 자신의 이야기로 가득 채운 '퀴즈'로 한층 더 성숙해진 음악적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 '감성 장인' 싱어송라이터 정세운의 귀환

뛰어난 작사, 작곡, 프로듀싱 능력과 감미로운 보컬, 훈훈한 비주얼, 예능감까지 완벽하게 갖춘 면모로 매번 색다른 매력을 대중에게 선사하고 있는 정세운이 2024년을 신보 '퀴즈'로 맞이한다.

정세운은 자신의 이야기로 가득 채운 새 앨범 '퀴즈'를 통해 온전히 그만이 선보일 수 있는 음악을 제시함과 동시에 더욱 성숙해진 음악적 존재감으로 2024년 리스너들의 취향을 또 한 번 저격할 예정이라고.

# 긴 여운을 남기는...'독보적 시그니처 스타일'

특유의 부드러운 보이스와 감성을 건드리는 멜로디, 솔직한 노랫말로 공감을 얻고 편안하게 감정을 매만지는 음악을 통해 자신만의 시그니처 음악 스타일을 구축해 온 정세운은 또 한 번 가장 편안한 방식으로 긴 여운을 전달한다.

신보 '퀴즈'의 전곡을 프로듀싱하며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녹여낸 정세운은 상상과 현실을 오가며 느낀, 세상을 향한 질문을 쏟아낸다. 편안한 노랫말과 멜로디로 전개되는 모든 트랙은 조화롭게 하나의 주제로 향해 더욱 짙어진 정세운의 감성과 음악 스타일을 확인시켜 줄 전망이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선우정아·박문치·밴드 Nightly(나이틀리)와 협업 '특급 시너지'

타이틀곡 '퀴즈(Quiz)'는 오랜 시간 음악 선후배로 영감을 나눠온 감성 장인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정세운과 호흡을 맞췄다.

또한 다채로운 곡으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박문치가 '올웨이즈(Always)'로 다시 한번 정세운 앨범에 힘을 보탰고,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중독성 넘치는 팝송 '샤피(sharpie)'는 미국 얼터너티브 팝 밴드 Nightly(나이틀리)와 함께 협업하는 등 정세운은 다채로운 협업을 통해 생생한 디테일을 드러내며 신보에 대한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