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남편, 대학 교수직 잘리더니…장모 희귀병으로 협박('마에스트라')
‘마에스트라’ 김영재가 흑화했다.

tvN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가 매회 기대를 뛰어넘는 전개로 안방극장을 매료시킨 가운데, 이야기를 한층 흥미롭게 만드는 김영재의 활약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그는 극 중 작곡가이자 차세음(이영애 분)의 남편 김필 역으로 열연, 그동안 보지 못한 색다른 변신을 꾀하는 중이다.

특히 김영재는 ‘마에스트라’ 5-6회에서 새로운 얼굴을 내비치며 극에 밀도 높은 긴장감은 물론, 강렬한 몰입감까지 선사하는 주역으로 존재감을 뽐냈다. 바로 김필(김영재 분)이 차세음(이영애 분)을 향해 칼날을 겨눴기 때문.

김필은 이혼을 요구하는 차세음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진심을 비운 채 갖은 노력을 기울였다. 관계 개선을 위해 다큐멘터리 동반 출연을 제안하는가 하면, 장인 차기백(정동환 분)을 모시고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세음은 미동조차 하지 않았다. 더 나아가 재직 중인 대학에서 교수직을 해임시킨 아내에 대한 분노가 들끓었다. 다정한 미소를 지우고 180도 돌변한 김필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며 예측 불가한 다음 이야기를 기대케 했다.

이후 김필의 폭주는 극을 클라이맥스로 치닫게 만들었다. 차세음의 약점인 래밍턴병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압박을 가한 것도 모자라, 의도적으로 장모 배정화(예수정 분)를 오케스트라 연습실에 데리고 온 것. 이는 선한 미소 뒤에 숨겨진 뻔뻔한 본심이 드러나 안방을 경악으로 물들였다.

그러나 이내 김필의 손에 달린 줄 알았던 장모의 래밍턴병 투병 사실이 차세음으로부터 공개돼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필에게 앞으로 어떤 일들이 펼쳐질지 궁금증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김영재는 캐릭터의 변화상을 입체적으로 풀어나가고 있다. 인물이 처한 상황과 느끼는 감정에 따라 달라지는 김필의 흑화 과정을 디테일하게 그려 나가는 그의 열연이 극에 강렬함을 불어넣은 것이다. 변화무쌍한 연기력으로 또 하나의 드라마 관전 포인트를 선보이고 있는 김영재. 관록이 묻어나는 그의 존재감이 어느 때보다 밝게 빛나고 있는 가운데, 향후 회차에서 계속될 활약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김영재 주연 tvN ‘마에스트라’는 매주 토, 일요일 밤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