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사진=텐아시아DB
한소희./사진=텐아시아DB
배우 한소희가 작년 '안면 부상'에 대해 설명했다.

19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레이어20 스튜디오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박서준, 한소희, 수현, 김해숙, 조한철, 정동윤 감독이 참석했다.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스토브리그'를 연출한 정동윤 감독과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 '구가의 서', '제빵왕 김탁구' 등을 집필한 강은경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한소희는 작년 8월 '경성크리처' 촬영 중 눈 주위 안면부 부상을 입은바 있다. 이에 한소희는 "욕심을 내다 보니 다친 것"이라며 "액션을 함에 있어서 부상은 나만 다치는 게 아니다. 스턴트팀도 다치고, 액션에 참여하는 배우들이 다 다친다. 안 다치면 다행이지만 작게 다치면 정말 좋을 정도로 안 다치고 액션을 할 수는 없는 환경이다. 촬영을 시작하면 모두가 진심으로 촬영에 임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간과한 건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못하는 것을 구분하지 못한 거다. 구분해서 했으면 부상을 피해갈 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도 든다. 내가 몸을 불사지른다고 되는 건 아니니까. 촬영에 지장을 준 것 같아 아쉬움도 든다"고 덧붙였다.

'경성크리처' 파트1은 오는 12월 22일, 파트2는 1월 5일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