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정재영 인터뷰
12월 20일 개봉
배우 정재영.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정재영.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의 배우 정재영은 현장에서 같이 호흡을 맞춘 이순신 역의 배우 김윤석에 대해 이야기했다.

배우 정재영은 19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 관련 인터뷰에 나섰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대작. 정재영은 명나라 수군 도독 진린을 연기한다.

'노야'(老爺, 남을 높여서 부르는 말)라는 호칭으로 부를만큼, 이순신 장군을 존경하는 마음을 지닌 진린을 연기한 정재영. 그는 실제 역사적 사건을 언급하며 "(이순신 장군을) 존경하는 마음이 크다. 실제로 말을 그렇게 사용했다고 하더라. 나이도 실제로 2살이 많다. 진린은 합리적인 사람이다"라고 설명했다.

극 중에서 진린은 이순신과 의견이 맞지 않아서 티격태격하며 대립하면서도 일종의 브로맨스 케미를 선보이기도 한다. 정재영은 "이순신 장군이 얼마나 장군다웠으면 노야라는 호칭을 했을까 생각이 들더라. 다른 나라 장군이지만 같은 무인으로서 존경했던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현장에서 이순신 역을 맡은 배우 김윤석과의 호흡에 관해선 "너무 좋았다. 시나리오를 받을 때부터 윤석이 형이 할 것이라고 알고 있었다. 분장을 안 하고 있을 때는 형이지만, 현장 분위기가 가볍지만은 않았다. 분장할 때는 웃고 떠들 수가 없었다. 무거운 작품이었다. 온갖 고뇌와 짐을 메고 있는 이순신 장군의 모습 같이 느껴졌다. 본인도 얼마나 힘들었겠나. 촬영 내내"라고 전했다.

성웅(聖雄) 이순신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익숙하게 알고 존경하는 인물이다. '노량'을 촬영하면서 이순신에 대한 애정도가 더 높아졌다는 정재영은 "보면 볼수록 이런 분들이 또 나올까. 정말 몇백년 만에 한 번씩 나올만한. 나라에 귀한 인재이지 않나. 용기와 지혜, 덕을 겸비하신 분이다"라고 말했다.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는 12월 20일 개봉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