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스누피 쇼', '찰리 브라운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스누피 스페셜: 루시의 새해맞이'가 Apple TV+에서 공개된다.

1) '더 스누피 쇼' : 스누피의 과거 이야기부터 새롭게 펼쳐지는 모험까지!
'더 스누피 쇼'. /사진제공=Apple TV+
'더 스누피 쇼'. /사진제공=Apple TV+
'더 스누피 쇼'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비글 스누피가 절친 우드스탁, 피너츠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는 이야기. 스누피는 찰리 M. 슐츠가 1950년부터 2000년까지 무려 50년간 연재한 만화 피너츠에서 처음 등장했다.

해당 시리즈는 ‘피너츠’ 코믹스 탄생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제작되었으며, 이들의 과거부터 새롭게 펼쳐지는 다양한 모험까지 담고 있다. 원작 만화 그대로 재현된 캐릭터들은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에피소드마다 가족, 우정, 사랑 등 사회를 관통하는 주제들을 바탕으로 모험이 펼쳐진다. '더 스누피 쇼'는 총 3개의 시즌으로 구성돼있다.


2) '찰리 브라운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다시 돌아온 피너츠 연말 특집
'찰리 브라운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사진제공=Apple TV+
'찰리 브라운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사진제공=Apple TV+
'찰리 브라운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는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 등 피너츠 친구들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모습을 담은 단편 애니메이션. 작가 찰스 M. 슐츠의 사망 이후 제작된 최초의 '피너츠' 단편 영화 중 하나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준비하는 모습을 각각의 짧은 에피소드로 귀엽고 따뜻하게 그려낸다. 과거 '찰리 브라운의 크리스마스'에서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받았던 재즈 피아니스트 빈스 과랄디의 OST를 데이비드 베누아가 경쾌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3) '스누피 스페셜: 루시의 새해맞이' : 스누피 친구들과 행복한 새해맞이!
'스누피 스페셜: 루시의 새해맞이' /사진제공=Apple TV+
'스누피 스페셜: 루시의 새해맞이' /사진제공=Apple TV+
'스누피 스페셜: 루시의 새해맞이'는 크리스마스에 할머니를 만나지 못하게 된 루시를 위해 친구들이 최고의 새해맞이 파티를 준비하는 스토리를 담은 단편 애니메이션. 크리스마스에 할머니를 볼 생각에 들뜬 루시의 기대와 달리 할머니는 방문하지 못하고, 상심한 루시를 위로하기 위해 스누피와 친구들은 특별한 새해맞이 파티를 준비한다.

주로 심술궂고 까칠한 캐릭터로만 그려졌던 루시의 새로운 면모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통적인 피너츠 만화 특유의 감미로운 재즈 선율을 그대로 재연해냈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