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사진=tvN
박민영이 인생 2회차 강지원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tvN 새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살해당한 여자가 10년 전으로 회귀해 인생 2회차를 경험하며 시궁창 같은 운명을 그들에게 돌려주는 본격 운명 개척 드라마.

극 중 박민영은 처절하게 짓밟힌 후 운명 개척자로 180도 변신한 강지원을 연기한다. 고된 삶 끝에 찾아온 암 투병과 믿었던 사람들의 배신으로 파국을 맞이한 강지원은 10년 전으로 돌아가 모든 것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에 소극적이었던 삶의 태도를 바꾸고 스스로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강지원 캐릭터의 주체적인 변화를 담을 박민영의 활약이 기대된다.

박민영(강지원 역)은 “처음 대본을 접했을 때 한 호흡으로 읽어 내려갈 정도로 재미있었다”며 작품과의 첫 만남을 회상했다. “제대로 살기 위해 노력하는 강지원에게 매료되어 어떻게 해야 잘 그려낼 수 있을지 상상하던 시간도 행복했다”며 캐릭터에 흠뻑 빠져든 모습을 보였다.

특히 암 투병 중인 강지원의 상황을 표현하기 위해 37kg까지 체중을 감량했던 박민영의 연기 변신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는 상황. 캐릭터의 내적인 모습과 외적인 모습에 디테일하게 접근해 연구했다는 박민영은 “단순히 마른 것이 아니라 강지원의 막다른 고통을 조금이나마 표현하고자 체중 감량을 시도했고 실제로 촬영 중 이온 음료를 마시며 버텼다”고 밝히며 캐릭터에 대한 열정을 내비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회귀 후 변화한 강지원의 모습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보여주기 위해 단발머리로 변신까지 감행했다고. 박민영은 “같은 일을 할 때도 과거의 지원과 현재의 지원은 다른 목적과 다른 색깔의 에너지를 갖고 있는데, 그 속에서도 같은 인물이라는 교차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끝으로 박민영은 드라마 속 눈여겨보면 좋을 포인트도 짚었다. “본인이 주체적으로 인생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갖고 있다. 지원이 천천히 인생에 대해 하나하나 깨달아가며 각성하는 장면들이 거의 매회 있으니 시원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인생 2회차, 당신이라면 무엇을 바꾸고 싶으신가요?”라고 오히려 시청자들에게 되물으며 극강의 몰입도를 예고한 박민영의 열연은 2024년 1월 1일(월)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