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S Joy
사진= KBS Joy
서장훈이 '물어보살' 사연자의 이야기를 듣고 분노했다.

18일 KBS Joy에서 방송된 ‘무엇이든 물어보살’ 246회에는 초등학교 때 집을 나간 엄마의 돈 요구를 거절하지 못하는 마음 약한 사연자가 출연했다.

사연자가 어릴 때부터 심장이 안 좋았던 엄마는 최근 귀 난청까지 겹쳐 수술받아야 되는 상황에 카드 현금 서비스로 대출까지 받아 돈이 없다며 “그동안 고마웠고 행복하고 잘 지내”라는 말을 통해 간접적으로 사연자에게 계속 돈을 요구 중인데, 두 달 전 사연자의 아빠가 돌아가신 상황이다 보니 자신을 버린 엄마일지라도 나 몰라라 하기가 어렵다고 밝혔다.

20살 때 잠시 엄마랑 3개월 동안 산 적이 있는데 엄마는 “너 때문에 큰 집으로 이사해서 보증금 날렸다”라며 사연자가 1년간 모은 천만 원을 갈취해 갔고, 사연자 언니에게도 생활비 명목으로 300만 원을 갈취해 가 언니는 그 뒤로 엄마와 연락을 끊었다는 얘기에 서장훈은 “이해를 못 하겠네”라며 분노했다.

엄마가 혹시나 안 좋은 생각을 할까 봐 연락이라도 하고 지내고 싶다는 마음 약한 사연자의 말에 서장훈은 “맘대로 집 나가고, 남자도 만나고, 할 거 다 하면서 돈 나올 곳 없으면 너네한테 전화하는데 그런 엄마가 사람이냐?”라고 분개했고 이수근 역시 “정작 네가 힘들면 엄마가 도와줘? 네 가족은 언니밖에 없는 거야”라며 일침을 가했다.

마지막으로 두 보살이 “죄책감 느낄 필요도 없고 당장 전화번호 바꾸고 연락 끊어”라는 충고와 함께 “본인 나이의 다른 아이들처럼 밝게 웃으며 앞으로 행복하게 살아”라는 당부의 말을 남기자 사연자는 “행복하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며 눈물을 보였고 “엄마도 이제 남은 인생 혼자서 살아”라는 말을 남기며 의지를 다잡았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