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티빙 'LTNS', 넷플릭스 '마스크걸', 영화 '리바운드'
사진 제공=티빙 'LTNS', 넷플릭스 '마스크걸', 영화 '리바운드'
배우 안재홍이 2024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LTNS'와 넷플릭스 시리즈 '닭강정'으로 연기 변신을 예고했다.

지난 4월에 개봉한 영화 '리바운드'에서 안재홍은 농구부 신임 코치 강양현 역을 맡았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 대회에서 아무도 주목하지 않던 최약체 부산 중앙고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8일간 써 내려간 기적 같은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감동 실화. 안재홍은 실존 인물인 강 코치와 높은 싱크로율을 구현하기 위해 10kg가량을 증량하기도 했다.

8월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에서는 주오남 역을 맡아 열연하기도 했다.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

극중 안재홍은 직장동료 김모미가 마스크걸이라는 사실을 알고 집착과 망상을 키워나가는 주오남으로 분했다. 신마다 약 2시간에 걸친 특수분장을 소화하며 동명의 웹툰 원작 속 캐릭터를 집어삼킨 듯한 비주얼을 보여주기도 했다. 특히, 애드리브 '아이시떼루'는 충격을 안겨주기도.

안재홍은 다가오는 2024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차기작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LTNS'는 삶에 치여 관계마저 소원해진 부부가 돈을 벌기 위해 불륜 커플 협박에 나서고 그 과정에서 이미 망가졌던 그들의 관계를 마주하는 코미디 시리즈다. 배우 이솜과 5년차 부부로 솔직하고 과감한 호흡이 예고됐다. 지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 초청되기도 했다.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이병헌 감독과의 두 번째 만남인 넷플릭스 시리즈 '닭강정'도 있다. '닭강정'은 어느 날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를 되찾기 위한 아빠 선만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안재홍은 사장님의 딸 민아를 짝사랑하는 엉뚱한 인턴사원 고백중으로 분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