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은 마약 혐의를 벗고, 배우 이선균(48)의 사건은 오리무중에 빠졌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조사한 지드래곤에 대해 '혐의없음'으로 다음주께 불송치할 방침이라고 13일 밝혔다.

경찰은 지드래곤의 혐의 관련 증거를 찾기 위해 수사를 벌여왔지만, 결국 직접적 물증과 관련 진술 등 어떤 것도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텐아시아DB
/ 사진=텐아시아DB
앞서, 지드래곤은 자신의 무혐의를 강력하게 주장하며 직접 경찰에 출석, 자신의 소변과 체모, 손발톱 등을 제출했다. 경찰은 이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보내 감정을 의뢰했지만, 지드래곤의 신체 모든 곳에서 마약 투약 관련 음성 판정이 나왔다.

물증 확보에 실패한 경찰은 지드래곤과 함께 강남 유흥업소에 방문한 연예인과 유흥업소 여직원 등 6명을 최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으나 혐의 입증할 진술을 확보하지 못했다. 참고인 중 연예인은 경찰에 출석하지 않고 휴대전화 통화로 진술했다.

한편, 경찰은 또 유흥업소 여실장 A(29·여·구속)씨와 함께 이선균을 협박한 인물을 찾는데 집중하고 있지만 두 달째 신원조차 파악하지 못했다. A씨는 향정 혐의로 지난달 3일 구속 기소된 상태로 조사를 받고 있다.
마약 혐의 벗은 지드래곤·오리무중 빠진 이선균…경찰 망신 어쩌나 [TEN이슈]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이선균은 지난 10월 자신의 마약 투약 의혹이 알려지자 "이번 사건과 관련해 협박당했고 3억5천만원을 뜯겼다"며 변호인을 통해 A씨와 B씨 등 2명을 함께 고소했다. 이와 관련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이선균에게 현금으로 3억원을 받았다"면서도 자신도 정체를 알 수 없는 B씨에게서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이선균을 공갈 사건을 피해자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다만, 경찰은 B씨의 신원을 특정하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이선균의 공갈 협박 사건 관련해서도 진척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A씨가 가상의 인물을 만들어 허위 진술을 했을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지드래곤 / 사진=텐아시아DB
지드래곤 / 사진=텐아시아DB
경찰은 이선균의 공갈 사건을 먼저 조사한 뒤 이를 종합해 마약 투약 혐의를 추가 조사하겠다는 입장이다. 다만, 이번 마약 파문의 핵심이자 시작인 A씨의 진술이 상당 부분 허위거나 과장됐을 가능성이 높고, 진술을 번복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처음부터 무리한 수사가 아니었냐는 업계의 지적이 많다.

나아가, 대한민국을 들썩이며 충격에 빠트렸던 지드래곤과 이선균의 수사 난항을 직접적으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계속되며, 경찰의 망신은 피할 수 없어 보인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