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넷플릭스
'스위트홈2' 이응복 감독이 군인들에 대한 존경심을 표했다.

이응복 감독이 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2'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일 공개된 '스위트홈2'는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송강 분)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 작품.

이 감독은 "사실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힘든 상황 속에도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받았다. 세상이 망해도 그 자리를 지키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느꼈고, 그걸 효율적으로 묘사할 수 있는 건 군인이었다. 마지막까지 군인 정신으로 타인을 지키고, 그 자리를 지키는 사람들을 그리고 싶었다. 내 기준에서는 군인들에 대한 묘사가 감동적이고 좋았다. 시즌3까지 압도적으로 이어진다고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시즌2에는 채널A '강철부대'에 출연했던 UDT 예비역 육준서, 정종현이 출연한다. 이에 이 감독은 "'강철부대'를 보지는 않았지만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분들과 많이 미팅을 진행했다. 그중 제일 의지도 강하고 연기도 잘하는 분들로 선택했다. '강철부대' 출신이라 캐스팅한 것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취재진으로부터 UDT 출신 방송인 덱스는 후보에 없었냐는 질문을 받자 이 감독은 "덱스 씨는 우리 촬영 이후에 방송에 나온 분이다. 덱스 씨의 팬이다. 전화번호를 알고 싶다"며 수줍은 팬심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