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가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와의 스페셜 콜라보를 예고했다.

내년 1월 3일 개봉을 앞둔 영화 '위시'가 스페셜 콜라보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을 찾는 'Guess Who?' 이벤트를 5일 전격 오픈했다.

작품 속 주요 상징으로 등장하는 소원이 담긴 방울들 사이로 신비로운 실루엣을 드러낸 주인공은 '겨울왕국 2'의 태연, '뮬란'의 AKMU 수현, '인어공주'의 뉴진스 다니엘을 잇는 최정상 아티스트로 그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특히 '위시'의 OST는 매주 공개될 때마다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어 과연 어떤 곡으로, 누가 함께 하게 됐을지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

여기에 아티스트를 추측할 수 있는 이모지가 힌트로 등장해 벌써부터 많은 추측성 댓글이 쏟아지고 있어 작품에 대한 인기를 실감케 한다.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는 '겨울왕국' 시리즈의 연출을 맡았던 크리스 벅과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제작자였던 폰 비라선손이 감독을 맡았고, '겨울왕국' 시리즈의 제니퍼 리가 각본을 맡았다. 또한 셀레나 고메즈, 저스틴 비버 등 유명 팝스타들과 함께 작업한 작곡가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줄리아 마이클스와 그래미상을 수상한 벤자민 라이스가 OST에 참여해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한다.

여기에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크리틱스 초이스 여우조연상 등 각종 시상식을 휩쓴 아리아나 데보스가 '아샤'의 목소리 출연을 맡았고, '스타트렉' 시리즈, '던전 앤 드래곤: 도적들의 명예' 등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는 크리스 파인이 '매그니피코' 목소리로 분했다. 대표적인 성우 알란 터딕이 염소 '발렌티노' 목소리로 출연해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표현할 예정이다.
영화 '위시' 메인 포스터.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위시' 메인 포스터.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2024년 1월 3일 극장 개봉 예정.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