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나폴레옹' 메인 포스터. /사진제공=소니 픽쳐스
영화 '나폴레옹' 메인 포스터. /사진제공=소니 픽쳐스
스콧 감독과 배우 호아킨 피닉스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나폴레옹'이 그의 명언 공개로 시선을 끌고 있다.

스스로 황제가 된 영웅 나폴레옹과 황제가 유일하게 정복하지 못한 여인 조제핀의 스펙터클한 일대기를 그린 영화 '나폴레옹'이 그의 명언을 공개했다.

프랑스 혁명 이후 혼란스러운 시기에서 국가를 위해 수많은 전투에서 승리를 이끌어내며 국민 영웅으로 떠오른 나폴레옹의 명언은 수백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영광은 덧없지만 무명은 영원하다', '숙고할 시간을 가져라, 그러나 행동할 때가 오면 생각을 멈추고 뛰어들어라', '나는 영토를 잃을지 몰라도 결코 시간은 잃지 않을 것이다', '기회 없는 능력은 쓸모가 없다', '승리를 원한다면,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 등의 명언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소통 능력과 리더십, 추진력을 전하고 있어 많은 사람의 인생 명언으로 손꼽힌다.

또한, 프랑스 군을 승리로 이끈 툴롱 전투 장면에서 "전 큰 성공을 약속드렸고 그 약속을 지켰습니다"와 러시아 침략 장면에서 "내겐 이제 승리밖에 안 남았어" , 부하들에게 "난 실수하면 가장 먼저 인정하지만 실수를 안 하지" 등과 같이 ‘나폴레옹’의 카리스마와 결단력이 느껴지는 대사가 등장해 이 시대에 필요한 리더상을 제시했다.

'나폴레옹' 오는 6일 극장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