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IST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IST엔터테인먼트


그룹 ATBO(에이티비오)가 수록곡 '우린 뭐 없이도'의 메이킹 필름 영상을 공개했다.

ATBO는 4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 등에 첫 싱글 앨범 '머스트 해브(MUST HAVE)'의 수록곡 '우린 뭐 없이도'의 메이킹 필름 영상을 게시했다.

'우린 뭐 없이도'는 멤버 오준석의 자작곡으로, '지나온 시간들이 지금의 우리를 만들고, 나 자신을 사랑하고 믿으면 무엇이든 다 해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가사를 담고 있다. 포근한 피아노 사운드와 함께 멤버들의 보컬이 모여 따듯하면서도 밝은 에너지를 표현했으며, 곡 중반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담은 Ambiance를 통해 듣는 재미를 더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우린 뭐 없이도' 녹음에 임하는 ATBO의 모습과 인터뷰가 담겨있다. 특히 오준석의 자작곡인 만큼 직접 디렉팅에도 참여,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멤버들의 보컬 등을 세심히 분석하고 디테일한 사운드 하나까지 체크하는 등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선보였다.

ATBO 멤버들 또한 세세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또한 서로에게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것은 물론 웃음이 끊이질 않는 훈훈한 순간들은 ATBO의 끈끈한 팀워크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오준석은 " '우린 뭐 없이도'에 대해 "'우린 뭐 없어도 지금 뭐든 할 수 있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스스로 위로도 하고 듣는 분들에게도 에너지를 주고 싶어 해당 곡을 만들게 됐다"고 작업 비하인드를 밝혔다. 이어 "겨울인 만큼 따뜻한 감성을 선사해 주고 싶어 이 곡을 만들었다. 각자만의 고민거리 그리고 생각들이 이 노래를 들으며 조금이나마 정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진심과 함께 애정을 전했다.

지난달 27일 첫 싱글 앨범 'MUST HAVE'로 컴백한 ATBO는 주요 음악방송 및 온라인 콘텐츠 등을 통해 신곡 '머스트 해브 러브(Must Have Love)' 활동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