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업·라이즈·하성운, 11월 '아티스트탑텐 K-팝 보이 브랜드' 영예


문종업, 라이즈, 하성운, 방탄소년단,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강다니엘, 엑소, 엔싸인, 2AM이 텐아시아 아티스트탑텐(TENASIA ARTIST TOP TEN) 11월 'K-팝 보이 브랜드(K-POP BOY BRAND)'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11월 텐아시아 투표 서비스를 통해 아티스트탑텐 K-팝 보이 브랜드(K-POP BOY BRAND), K-팝 걸 브랜드(K-POP GIRL BRAND), 핫 장르 브랜드(HOT GENRE BRAND) 부문으로 나뉘어 글로벌 투표가 실시됐다.

투표 결과 문종업이 1위에 올랐다. 문종업은 지난 9일 미국 뉴욕 SKYVIEW에서 개최된 ‘2023 K-Fun Day’에 참석해 공연을 펼쳤다. 문종업은 K팝 행사에 참석,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탁월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 현장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특히 캐나다, 타이완, 시카고, 캘리포니아에 있는 해외 팬들이 문종업의 공연을 보기 위해 현장을 찾았으며, 수많은 인파가 동시에 몰려 K팝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그뿐만 아니라 문종업은 ‘2023 K-Fun Day’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뉴욕, 뉴저지를 기반으로 하는 대형 보도 채널인 PIX11 뉴스 라이브 인터뷰에 초대돼 의미를 더했다. 문종업은 “오랜만에 뉴욕에서 정말 많은 팬들을 만나서 굉장히 기쁘다. 팬들을 가까이에서 만나게 돼 굉장히 신선하고 특별한 경험이었다. 뉴욕 퀸즈가 굉장히 다양한 아시안 문화가 있는 곳이라고 들었는데 이번 공연으로 아시안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계기가 돼 영광이다”라고 뜻깊은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2위는 신인 그룹 라이즈가 차지했다. 9월 4일 데뷔한 라이즈는 첫 싱글 앨범 타이틀 곡 ‘Get A Guitar’(겟 어 기타)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10월 기준 애플뮤직 월간 차트 대한민국 인기곡 TOP20 1위, 멜론 월간 차트 16위 등 올해 데뷔한 그룹 중 최고 순위에 올렸다.

또 라이즈는 10월 27일 발표한 파워풀한 매력의 신곡 ‘Talk Saxy’(토크 색시)로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전 세계 16개 지역 TOP10,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중국 QQ뮤직 한국 음악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2023년 최고의 신인다운 ‘어나더급’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3위는 하성운이었다. 하성운은 지난해 9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 현재 복무 중이다. 그는 올해 2월 팬덤 하늘의 탄생일을 기념해 새 디지털 싱글 '스노위 스타즈(Snowy Stars)'를 발매했다. '스노위 스타즈'는 기다림의 모든 순간에도 서로가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하성운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강다니엘, 엑소, 엔싸인, 2AM 순이었다.

문종업, 라이즈, 하성운, 방탄소년단,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강다니엘, 엑소, 엔싸인, 2AM의 순위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 지수를 활용한 미디어 지수 30%, 구글 트렌드 지수 10% 그리고 텐아시아 투표 서비스를 통해 팬들의 투표로 이루어진 글로벌 인기 투표 60%가 적용됐다.

후보 기준은 K-팝 보이 브랜드, K-팝 걸 브랜드는 당월 멜론 차트 내 남자 및 여자 아이돌그룹 및 솔로 중 당월 상위 30위권, 핫 장르 브랜드는 당월 멜론차트 및 아이돌 챔프 월간 차트 진입 이력이 있는 국내 그룹 및 솔로 아티스트 중 당월 상위 30위권이다.

매월 텐아시아 아티스트탑텐(TENASIA ARTIST TOP TEN)에 주어지는 혜택은 아티스트 단독 특집 기사, 매월 텐아시아 메인 내 아티스트탑텐(Artist Top Ten)으로 홍보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