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3일의 휴가' 기자 간담회
배우 신민아. /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신민아. /사진=조준원 기자
영화 '3일의 휴가'의 배우 신민아는 김해숙과의 모녀 케미를 언급했다.

27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3일의 휴가'(감독 육상효) 관련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감독 육상효, 배우 김해숙, 신민아, 강기영, 황보라가 참석했다.

'3일의 휴가'는 하늘에서 휴가 온 엄마 복자(김해숙)와 엄마의 레시피로 백반집을 운영하는 딸 진주(신민아)의 힐링 판타지 영화다. 배우 신민아는 엄마와의 추억이 담긴 레시피로 백반집을 운영하는 딸 진주 역을 연기한다.

캐릭터에 중점을 둔 포인트에 대해 신민아는 "사실 저도 누군가의 딸이고, 딸이 엄마한테 대하는 감정이 복잡하면서도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가장 편한 존재이자 감정 표현을 많이 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극 중에서 진주는 엄마에 대한 미움과 애증이 있는 마음이, 물론 다른 상황이지만 시나리오를 읽고 쉽게 공감이 됐다. 보편적인 감정을 어떻게 표현할지, 진주의 마음을 많이 공감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라고 답했다.

복자 역의 김해숙과 모녀로서 호흡을 맞추며 어땠느냐는 질문에 신민아는 "저 역시 선생님과 연기를 하는 것이 처음에는 부담도 됐다. 긴장도 많이 했다. 선생님과 첫 신을 찍고 뭔가 이상하게 엄마 같다는 느낌 보다는 같은 사람인 것 느낌이었다. 본능적으로 느끼는 비슷한 류의 사람이라는 생각에 편안함이 있었다. 영화를 보니, 선생님 덕분에 진주가 사랑스럽게 보인 것 같다. 감사한 마음이다. 선생님이 워낙 편안하게 예뻐해 주셔서 촬영 이후에 선생님의 마음이 가슴 깊이 있다. 그런 마음이 영화에 묻어나온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마지막에 선생님과 눈을 마주 보고 연기를 했을 때는 리허설 때부터 눈물이 나왔다. 그래서 감독님께서 자제시키셨다. 꾹꾹 참으면서 연기를 했다. 선생님 눈을 보면 그냥 연기가 잘 나올 것 같은 분위기가 형성되어서 케미가 좋았다"라고 케미에 대해 언급했다.

영화 '3일의 휴가'는 12월 6일 개봉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