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베이비몬스터 'BATTER UP' MV, 반나절 만 1200만뷰 돌파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데뷔곡 'BATTER UP'이 각종 글로벌 지표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괴물 신인' 면모를 제대로 입증했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BATTER UP' 뮤직비디오는 공개 반나절 만에 1200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단숨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꿰찼다.

특히 유튜브에서 다양한 언어의 호평과 함께 리액션 영상들이 쏟아지면서 조회수 추이는 지속적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데뷔 반나절 만에 보인 괄목할 만한 성과는 베이비몬스터가 새로운 게임 체인저로서 K팝 시장의 변화와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눈에 띄는 것은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MV 차트서도 1위로 직행했다. 아울러 'BATTER UP'은 총 16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월드와이드 송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다. 세계 각국에서 고른 인기 분포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올해 발매된 데뷔곡 중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톱 50에 안착하는가 하면, 영국 차트 진입에도 성공하는 등 주류 팝 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여 주목된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루카·파리타·아사·라미·로라·치키타)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7년 만에 발표하는 신인 걸그룹이다. 여섯 멤버 모두 보컬·댄스·랩·비주얼을 고루 갖춘 '올라운더'로 일찌감치 호평받으며 현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344만 명·누적 조회수 5억 뷰를 넘어섰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