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던 언니' /사진제공=E채널·채널S
'놀던 언니' /사진제공=E채널·채널S
채리나, 이지혜, 나르샤, 아이비가 인생 경험과 진심에서 우러난 조언으로 막둥이 초아를 울린다.

오는 28일 첫 방송되는 ‘놀던언니’에서는 첫 회동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 채리나, 이지혜, 아이비, 나르샤, 초아의 ‘케미 폭발’ 단합대회 현장과 5인방의 ‘진실토크’가 펼쳐진다.

이날 ‘놀던언니’ 멤버들은 야외에 차려진 ‘마당오케’(마당+가라오케)에서 푸짐한 음식을 먹으며 대화를 나눈다. 여기서 이지혜는 “우리가 가요계에서 한때 열심히 활동했던 사람들로서 다들 힘든 시기가 한 번쯤 있지 않았냐?”고 운을 띄운다. 이에 나르샤는 “1~2년 전까지 모든 매체와 음악을 끊었다. 더 이상 내 노래에 감동이 없는 것 같았다”고 슬럼프를 고백한다. 아이비도 “어릴 때부터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커서 실수를 견디지 못했다”면서 스스로를 괴롭혔던 과거를 털어놓는다.

언니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던 초아는 “옛날에는 지금 제일 인기 있는 사람이 가장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정상에서 미끄러져도 다시 올라가는 사람이 더욱 대단한 거 같다”고 말한다. 이지혜는 “쭉 잘 되기만 하는 사람은 없다. 고통을 겪고 다져지는 시간이 필요하다”며 “초아가 사실 많이 힘들어 보인다. 내가 볼 때 뭔가 발버둥을 치고 있는 거 같다”고 시종일관 밝았던 초아를 걱정한다.

그러면서 이지혜는 “언니도 그럴 때가 있었다”며 경험에서 우러난 조언을 해준다. 맏언니 채리나 역시 “인생 후반전에 한번 뒤돌아봐라, 누가 살아남아 있는지. 그 자리에 분명 초아 네 자리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여 묵직한 울림을 준다.

온갖 우여곡절을 이겨내고 지금 이 자리에 함께 있는 가요계 레전드 선배들의 연륜과 진심이 묻어나는 조언에 초아는 그 자리에서 눈물을 펑펑 쏟는데, 이들의 그 시절 가요계 이야기와 진실 토크 현장에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휘어 잡던 언니들의 ‘슬럼프 극복기’와 그 어디서도 들어볼 수 없었던 ‘가슴 속 이야기’는 오는 28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되는 E채널·채널S 예능 ‘놀던언니’ 첫 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