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티빙 '운수 오진 날'
사진= 티빙 '운수 오진 날'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운수 오진 날'(감독 필감성)이 압도적인 스릴로 몰입감을 선사한다.

'운수 오진 날'은 평범한 택시기사 오택(이성민)이 고액을 제시하는 지방행 손님(유연석)을 태우고 가다 그가 연쇄살인마임을 깨닫게 되면서 공포의 주행을 시작하게 되는 이야기다.

지난 24일, Part1(1~6화) 전편을 공개한 '운수 오진 날'은 오택의 꿈빨 죽이는 하루로 시작했다. 돼지꿈의 기운 덕분인지 그의 인생에 최고로 운수 좋은 날이 펼쳐지는 듯했다. 딸 승미(정찬비)의 등록금 마련에 고민하는 찰나, 100만 원에 묵포행을 제안한 장거리 손님을 태우게 된 오택.

하지만 그것은 곧 악몽의 시작이었다. 택시에 탄 손님 금혁수(유연석)는 묵포에 밀항을 위해 가는 것이라고 밝히며, 자신이 과거 사고로 고통을 못 느끼게 됐고 여러 사람을 죽여봤다는 등의 이상한 말과 행동으로 긴장감을 자아냈다. 오택은 금혁수의 정체를 수상하게 여겼지만 약속한 100만 원을 포기할 수 없었기에 운전을 지속했다.

잠시 휴게소에서 멈췄던 택시가 다시 출발했고, 금혁수는 학창시절 첫사랑 윤세나(한동희)에 대한 기억을 더듬으며 자신이 저지른 첫 번째 살인에 대해서 무용담처럼 늘어놓았다. 심상치 않은 위기를 감지한 오택은 택시의 위험 상황을 알리는 비상 방범등을 켠 채로 달렸다. 이를 발견한 두 남자가 그를 도우려 했지만, 금혁수를 상대하기는 역부족이었다. 결국 오택은 체념한 듯 숨 막히는 여정을 이어갔다. 금혁수는 계속 살인의 기억을 떠올렸고, 또 다른 피해자 남윤호(이강지)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같은 시각, 죽은 남윤호의 엄마 황순규(이정은)는 금혁수가 탄 묵포행 택시를 뒤쫓고 있었다. 이미 단순 자살로 수사가 종결됐지만, 황순규는 금혁수가 아들을 죽인 것이라고 믿었던 것.
담당 형사 김중민(정만식)에게도 수상한 정황들을 주장하며 수사를 요청했지만, 누구도 그의 목소리를 들어주지 않았다. 이에 황순규는 직접 진실을 밝히고, 진범을 잡겠다며 혼자만의 고독한 추격에 나섰다.

반면, 오택은 금혁수를 신고하지 못했다. 금혁수는 비겁하고 나약해서 사랑하는 가족을 지킬 수 없을 거라며 그의 폐부를 찔렀다. 오택은 가족이라는 말에 순간적으로 용기와 분노가 일었고, 그의 택시는 고속도로를 탈주하더니 추락 후 전복됐다. 오택은 금혁수의 광기 어린 폭주에 탈출을 시도하며 멈출 수 없었던 처절한 동행에 브레이크를 걸었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