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혜수/사진 = KBS 2TV
배우 김혜수/사진 = KBS 2TV
영화 '밀수'가 최우수작품상을 받은 가운데, 배우 이병헌과 정유미가 남녀주연상의 기쁨을 누렸다. 지난 30년간 청룡영화상의 사회자로 자리를 지킨 '청룡의 여신' 김혜수의 마지막은 아름다웠다.

24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제44회 청룡영화상이 진행됐다. 올해로 30년째 청룡영화상의 진행을 맡은 김혜수는 이번 시상식을 끝으로 마이크를 내려놓게 됐다. 그 동안 김혜수는 청룡영화상 사회자로서 남다른 애정과 책임감으로 시상식을 이끌어왔다.

이에 청룡영화상은 지난 30년간 김혜수의 공로를 치하하는 시간을 꾸렸다. 이날 깜짝 등장한 배우 정우성은 김혜수에 연서와 함께 트로피를 선사했고, 김혜수 역시 멋진 소감을 전하며 뜨겁게 작별했다.
배우 이병헌/사진 = KBS 2TV
배우 이병헌/사진 = KBS 2TV
배우 정유미/사진 = KBS 2TV
배우 정유미/사진 = KBS 2TV
이날 청룡영화상 최우수작품상 기쁨은 영화 '밀수'가 누렸다. 남녀주연상의 기쁨은 '콘크리트 유토피아' 이병헌과 '잠' 정유미가 받았다. 이병헌은 "다음달에 둘째가 태어난다. 태명은 버디"라며 "집에서 보고 있을 이민정씨, 이준후, 버디와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유미는 김혜수와 과거 인연을 떠올리며 "감사하다"고 전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엄태화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다. 그는 스태프와 배우들에게 인사하며 "올해 결혼했는데 계속 자리 비워서 신혼 제대로 못즐긴 아내에게도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배우 고민시/사진 = KBS 2TV
배우 고민시/사진 = KBS 2TV
배우 홍사빈/사진 = KBS 2TV
배우 홍사빈/사진 = KBS 2TV
남녀조연상은 '밀수' 조인성과 '거미집' 전여빈이 받았다. 조인성은 "제일 기뻐해주실 김혜수 선배님 감사하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뜨거운 포옹하고 가고 싶다"며 김혜수와 감격의 포옹을 나눴다. 전여빈은 '거미집'의 대사를 전하며 "설레는 연기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화란' 홍사빈과 '밀수' 고민시가 남녀신인상의 주인공이 됐다. 홍사빈은 함께 '화란'을 찍은 송중기에게 영광을 돌렸고, 고민시는 김혜수에게 기쁨을 돌렸다. 이하 제44회 청룡영화상 수상자(작) 명단신인남우상 = '화란' 홍사빈
신인여우상 = '밀수' 고민시
신인감독상 = '올빼미' 안태진 감독
청정원 단편영화상 = '과화만사성' 유재인 감독
최다관객상 = '범죄도시3'
각본상 = '다음소희' 정주리
촬영조명상 = '올빼미' 김태경 홍승철
편집상 = '올빼미' 김선민
미술상 = '거미집' 정이진
기술상 = '더문' VFX 진종현
음악상 = '밀수' 장기하
청정원 인기스타상 = 송중기, 김선호, 박보영, 조인성
남우조연상 = '밀수' 조인성
여우조연상 = '거미집' 전여빈
남우주연상 = '콘크리트 유토피아' 이병헌
여우주연상 = '잠' 정유미
감독상 = '콘크리트 유토피아' 엄태화
최우수작품상 = '밀수'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