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 사진제공=어도어
뉴진스 / 사진제공=어도어
뉴진스(NewJeans)가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차곡차곡 쌓으며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22일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미니 2집 ‘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Cool With You’가 지난 20일 기준 1억 15만 6,500회 재생되며 뉴진스 통산 10번째로 억대 스트리밍 곡 대열에 합류했다.

‘Cool With You’는 UK 개러지(UK Garage) 리듬의 세련된 비트에 뉴진스의 매력적이면서도 절제된 보컬이 인상적인 노래로, 공개되자마자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차트인(8월 5일 자)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는 글로벌 스타 양조위, 정호연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으며, 한 편의 영화 같은 영상미와 컨템포러리 장르의 퍼포먼스가 보는 재미를 더했다.

‘Get Up’에 수록된 6곡 중 4곡이 벌써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앞서 ‘Super Shy’가 재생 수 3억 회, ‘New Jeans’, ‘ETA’가 각 1억 회를 돌파하는 등 ‘Get Up’ 수록곡들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 수는 8억 5천회를 넘었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곡들의 총 스트리밍 횟수는 30억 회 이상이다.

‘Get Up’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도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1월 25일 자)에 따르면, ‘Get Up’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152위에 자리했다. 이로써 ‘Get Up’은 이 차트에 1위(8월 5일 자)로 진입한 뒤 17주 연속 차트인하며 4세대 K-팝 걸그룹 최장기간 차트인 신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Get Up’의 또 다른 타이틀곡 ‘Super Shy’는 이번 주 ‘글로벌(미국 제외)’ 59위, ‘글로벌 200’ 89위에 랭크되며 두 차트에서 19주 연속 순위권을 유지했다.

뉴진스는 이러한 글로벌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20일(한국시간) 열린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3 BBMAs)’에서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Top Global K-pop Artist)’ 부문을 수상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BBMAs’에서 상을 받은 뉴진스는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1년 4개월)에 수상한 그룹으로 기록됐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