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스 티켓' 윤하./사진제공=SBS
'유니버스 티켓' 윤하./사진제공=SBS
싱어송라이터 윤하가 일본에서 활동하며 이방인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밝혔다.

16일 오후 SBS 새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공개됐다. 행사에는 윤하, 효연, 김세정, 리안, 아도라와 이환진 PD, 유화 PD가 참석했다.

'유니버스 티켓'은 SBS가 최초로 선보이는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비롯해 뉴질랜드, 독일, 멕시코, 브라질, 인도 등 128개 국가의 소녀들이 지원했다. 대한민국 국가 번호인 82라는 숫자에 의미를 두고 최종 참가자 82명이 선발됐다.

이날 윤하는 "본심을 말하면 사실 앨범 준비 하느라 내 코가 석자였다. 회사에서 내게 출연 이야기를 할 때도 '넌 안할 거지만' 이라고 했는데, 내가 들은 게 있다. 참가자 중에 내가 아는 사람이 2명 있더라. 어쩔 수 없이 응원하러 가야겠더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일본에서 데뷔를 했던 윤하. 외국 국적 참가자들에게 따로 건넨 조언이 있냐고 묻자 윤하는 "나도 외국인 노동자 카드가 있었다. 신분증처럼 나온다. 외국 필드에서 활동하다 보면 이방인 같은 느낌을 받는다. 외국 국적 참가자들도 그만큼 열정을 가지고 온 친구들이라 뭐라도 얻어갈 수 있었으면 했다"고 말했다.

'유니버스 티켓'은 오는 18일 오후 6시 5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