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균 /사진제공=빅보스엔터테인먼트
이현균 /사진제공=빅보스엔터테인먼트
배우 이현균이 신원호 사단에 합류한다.

16일 소속사 빅보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현균은 tvN 새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상급종합병원 교수와 전공의들의 리얼한 병원 생활과 우정 이야기를 그린다.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시리즈'를 탄생시킨 신원호 감독과 이우정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는 이번 작품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드라마이기도 하다. 이현균은 극 중 종로 율제 산부인과 교수로 분한다.

2009년 연극으로 데뷔한 이현균은 다수의 연극 무대에서 내공을 쌓은 뒤 영화 '1987', '어린 의뢰인', '수색자', '강릉', 드라마 '라이프', '닥터 프리즈너', '나의나라', '비밀의 숲2', '드라마 스페셜 – 더 페어', '태종 이방원'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신스틸러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송강호의 첫 드라마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삼식이 삼촌' 출연에 이어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합류 소식까지 2024년 열일 행보 예고한 이현균의 행보가 더욱 기대가 모인다.

이현균이 출연을 확정지은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2024년 상반기 방송 예정이다. 이현균을 비롯해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 정준원, 이봉련, 이창훈, 정순원, 손지윤 등이 출연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