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S
/사진제공=KBS
내년 3월 결혼하는 배우 이상엽이 예비 신부가 하자고 하는 대로 한다며 사랑꾼 면모를 자랑한다.

오는 17일 방송되는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2일 단식한 이상엽의 특별한 치팅데이가 공개된다. 누구보다 먹는 것에 진심인 맛집 컬렉터 이상엽이 집에서 맛집 퀄리티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초특급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 과정에서 예비신랑’ 이상엽의 예비신부를 향한 달콤한 애정도 공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공개되는 VCR에서는 이상엽이 주인공으로 출연한 드라마 '순정복서' 제작발표회 현장이 담겼다. 이날따라 유난히 날카로운 턱선과 눈부신 비주얼을 자랑한 이상엽은 제작발표회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자 "아… 배고파"라며 주방으로 향했다. 알고 보니 이상엽이 제작발표회를 앞두고 2일간 단식을 했던 것.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 이상엽은 짜장 라면을 꺼냈다. 맛집 컬렉터인 이상엽은 유명한 짜장면 맛집 섭렵하고, 휴대전화에 따로 '짜장면' 폴더가 있을 만큼 짜장면을 좋아한다고. 스스로를 짜친남(짜장면에 미친 남자)라고 표현할 정도다. 이상엽이 "정말 맛있는 맛집 퀄리티의 간짜장을 집에서 만드는 레시피가 있다"라고 말해 기대감이 높아졌다. 지난주에도 이상엽은 돈가스 맛집 컬렉터 답게 집에서 맛집 돈가스를 만드는 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어 펼쳐진 이상엽의 요리는 놀라움 그 자체였다. 이상엽은 몇 가지 팁으로 짜장라면으로 맛집 중식당에서 먹는 것 못지않은 간짜장을 뚝딱 완성했다. VCR을 지켜보던 중식대가 이연복 셰프도 "이거 진짜 제대로 만들었네"라고 인정하며 감탄하기도. 이상엽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짬뽕라면으로도 맛집 퀄리티의 해물짬뽕을 완성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엄청난 내공을 보여준 이상엽이 어떤 메뉴로 '편스토랑' 대결에 출품할지 관심이 쏠린 가운데 이상엽은 "(예비 신부가) 잘하라고 응원을 많이 해준다. 우승 해야 한다"라고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예비 신부가 이상엽의 '편스토랑' 출연도 적극적으로 추천했다고. 이에 이연복 셰프는 "원래 아내 말 잘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긴다"라고 말했다. 이상엽은 "저는 (예비 신부가) 하자는 대로 한다. 그래야 제 마음도 편하다"라고 애정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