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미노이 "세월호 참사, 친구 잃어→학교 폭력 피해자"…과거 상처 고백
가수 미노이가 과거 겪었던 상처에 대해 고백했다.

지난 15일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유튜브 채널에는 '미노이의 하루'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미노이는 "그간 내 세상에 너무 박혀 있던 것 같다"라며 "이제는 받아들일 준비가 됐다. 예전에는 사람과 대화하기가 힘들었다. 물론 지금도 쉽지 않다"라고 운을 띄웠다.

이를 들은 기안84는 "학창 시절 힘들었나? 두드려 맞았나?"라고 물어봤다. 이에 미노이는 "이건 좀 슬픈 이야기인데 중학교 시절에는 거의 혼자 다녔다. 당시 친구들이 보고 듣던 걸 나는 안 했다. 텔레비전도 안 봐서 '무한도전'도 몰랐다"라고 했다.

또 "내 생일에는 '왜 태어났니'라는 롤링 페이퍼로 아이들이 도배를 해놨더라. 엄청 상처였는데 그게 '무한도전' 밈이었다. 내가 그걸 모르니까 놀린 거였다"라고 밝혔다.
[종합] 미노이 "세월호 참사, 친구 잃어→학교 폭력 피해자"…과거 상처 고백
고등학교 시절 역시 외로웠다고. 미노이는 "집안 사정이 좋지 못했다. 미술, 음악 사이에서 고민했는데 '나는 끝났다'라는 생각을 했다. 예체능은 돈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미노이는 "공부를 해야겠다 싶어서 열심히 공부했다. 그러다가 실용음악 학원을 하는 원장님이 나를 좋게 보셔서 공짜로 음악을 가르쳐 주겠다더라. 그런데 집에서 반대가 심해서 차마 용기가 나지 않았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때 세월호 참사가 터졌다. 실용음악 학원을 같이 다니던 친구가 있었다. 그 친구가 안산 단원고등학교를 다녔다. 수학여행을 가는 날 우리는 비행기를 탔고, 그 친구는 배를 탔다. 나도 죽을 수 있는 상황이었다. 그 때부터 내가 하고 싶은 걸 하자는 마음이 생겼다"라고 고백했다. 그는 "부모님에게 말씀드리니 허락해주셨다. 다만 '도와줄 수는 없다'고 하셨다"라고 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