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동상이몽2' 방송 화면.
사진=SBS '동상이몽2' 방송 화면.
배우 권다현이 남편 에픽하이 미쓰라진에게 서운함을 토로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미쓰라진, 권다현 부부가 새 운명 부부로 합류했다.

2015년 결혼, 2021년 6월 아들 이든 군을 얻은 권다현, 미쓰라진은 어느덧 결혼 9년차였다. 이날 두 사람은 각방에서 취침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미쓰라진은 아들의 방을 사용했고, 일어나자마자 화장실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모습을 보였다.

미쓰라진은 화장실에 대해 "문 잠그면 아무도 못 들어오는 유일한 공간"이라며 "자는 동안 와 있던 연락들을 본다. 오늘 하루를 위한 나만의 단장 같은 느낌"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에픽하이) 멤버들과 의논도 한다. 저흰 3명이니까 이 안에서도 다수결이다. 1명이 답을 안하면 다수결이 안 된다"고 밀린 업무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아내 권다현은 "아는데도 얄밉다. 화장실에 있는 동안 애를 혼자 봐야 하니까"라며 서운해했다.

미쓰라진은 아들의 등하원은 도왔지만, 그 외에 집안일은 모두 권다현의 몫이었다. 아들의 등원을 마친 뒤 돌아온 미쓰라진은 다시 잠이 들었고, 권다현은 아침 식사를 준비했다. 미쓰라진은 밥을 먹으면서도 휴대폰을 만지며 업무에 신경 썼고, 권다현의 지적에도 말대꾸를 하며 아내의 신경질을 돋궜다. 여기에 손을 뻗는 아내의 스킨십도 거부했다.
[종합] 권다현, ♥미쓰라진과 각방·28개월子'독박 육아'…"이러다 죽겠구나" ('동상이몽2')
미쓰라진은 인터뷰에서 "싸우는 거 자체가 정신적으로 소모가 큰 일이다. 웃으면서 넘어갈수 있으면 그 문제를 마주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권다현은 "빨리 대화로 풀어야 한다. 서로를 위해 그게 맞다고 생각한다"며 다른 가치관을 보였다.

이어 권다현은 “유령이 된 것 같다. 벽하고 이야기하는 것 같다”며 “오빠 인생은 타이밍이야. 날 놓치겠어”라고 말하기도 했다.

권다현은 이후 절친 서효림을 만났다. 서효림은 "오빠(미쓰라진)가 1년에 반은 한국에 없잖아. 너는 이모님도 없는데 혼자 애 돌보면서 한다는 게 대단하다"고 말했다. 이에 권다현은 "나는 육아가 쉽다고 생각했는데 막상해 보니까 힘들더라. 이든이가 힘들 게 하는 게 아니다. 일도 못하고 아무것도 못하는 그 마음이 힘들더라. '이러다 죽겠구나' 생각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배우 아니냐고 물으면 애 키우고 있다고, 저 아무것도 아니라고 마하는 내 자신도 싫다. 거울로 내 모습을 봤을 때 나이 들면서 늙는 게 느껴진다. 세월이 흐르는데 나만 늙어간다는 생각이 들 때 제일 힘든 것 같다”고도 덧붙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미쓰라진은 새벽 4시에 귀가한 적도 있다고. 이에 서효림은 “내가 너였으면 캐리어 밖에 내놨을 거다”라고 일침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