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 /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신곡을 통해 청춘의 메시지를 전파한다.

7일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부른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 OST 'Fadeaway'가 오늘(7일) 오후 6시 공개된다.

'Fadeaway'는 감성을 자극하는 청량한 밴드 사운드가 두드러지는 곡으로, 응원가 같은 에너제틱한 멜로디와 가사,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푸른 청춘의 이미지를 짙게 형상화한다. 풋풋한 소년미로 글로벌 팬덤을 확장하고 있는 '청춘의 아이콘' 보이넥스트도어는 청춘의 진솔함이 담긴 목소리로 또래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 곡을 위해 세븐틴, 디오, 수호 등 여러 K-팝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제스처(GESTURE), 김승준, 예하나(Yehana) 작가가 의기투합해 스포츠 웹툰에 걸맞은 파워풀하고 청량한 사운드를 완성했다.

이번 협업은 청춘을 대표하는 '대세'들의 만남으로 음원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협업 소식이 공개되자마자 관련 키워드가 X(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열띤 관심을 증명했다. 또래의 공감을 자아내는 일상의 이야기를 노래하며 '청춘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보이넥스트도어와 국내 최초 한국형 고교 스포츠 웹툰으로 '농놀(농구 놀이)' 신드롬을 이어가는 '가비지타임'의 만남에 팬과 대중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X가비지타임 OST 커버사진 / 사진제공=모스트콘텐츠
보이넥스트도어X가비지타임 OST 커버사진 / 사진제공=모스트콘텐츠
지난 5월 데뷔한 보이넥스트도어는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미국 그래미가 발표한 '2023년 주목해야 할 보이그룹'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지난 9월 발매한 미니 1집 'WHY..’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진입하고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등 급속도로 성장 중이다.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가비지타임'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23 오늘의 우리만화' 수상작이다.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고, 이들이 전국 대회에 도전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내용으로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이다.

* 사진출처: 모스트콘텐츠, KOZ 엔터테인먼트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