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인기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과 특별한 협업을 펼친다.

2일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참여한, 국내 최초 한국형 고교 스포츠 웹툰 ‘가비지타임’의 OST ‘Fadeaway’가 오는 7일 오후 6시 공개된다.

‘Fadeaway’는 감성을 자극하는 청량한 밴드 사운드가 두드러지는 곡으로, 응원가를 연상시키는 에너제틱한 멜로디와 가사,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푸른 청춘의 이미지를 짙게 형상화한다.

지난 5월 데뷔한 보이넥스트도어는 미니 1집 ‘WHY..’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진입하고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으며, 이 앨범의 타이틀곡 ‘뭣 같아’로는 여러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의 실화를 바탕으로 해 화제를 모은 ‘가비지타임’은 2017년 네이버 최강자전 8강 진출작이자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2023 오늘의 우리만화’ 수상작이다.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고, 이들이 전국 대회에 도전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내용으로 네이버웹툰에서 연재중이다.

보이넥스트도어와 ‘가비지타임’의 만남으로 완성된 ‘Fadeaway’는 인물들의 성장 스토리와 함께 청춘을 향한 위로 및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