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청하 "연예인? 내 삶은 아냐…직업 바꾸고 파, 유학 꿈 有" ('대세갑이주')


가수 청하가 자신의 직업에 대해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지난 29일 유튜브 ‘가비 걸 GABEE GIRL’에는 ‘[SUB] 청하의 비밀스러웠던 은둔 생활 최초 공개 | 대세갑이주 | EP15 | 청하 가비’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청하는 "내가 컴백을 안 한지 1년이 넘었다. 마지막 컴백이 '스파클링'"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 앨범으로 컴백한 것은 작년 7월 말 쯤이었다"라며 "크리스토퍼 님이랑 콜라보 작업을 했었는데 그게 10월 쯤이었다. 그래서 1년을 다 채웠다"라고 했다.

이를 들은 가비는 "많이 쉰 것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또 "나는 뭔가 되게 길다고 생각했는데 생각해 보면 1년이면 그렇게 긴 거 아니지 않나 싶기도 하고"라고 밝혔다.

이에 청하는 "근데 우리 팬분들은 또 길다고 느낄 수 있지 않겠나"라며 "제가 좀 쉬지 않고 계속 했었던 편이이다. 이번이 최장기간으로 기다려 주시는 거 아닐까"라며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또 "내가 지금 제일 가고 싶어 하는 곳이 유학이다"라며 "이제 꼭 연예인을 하지 않아도 그건 직업일 뿐"이라고 했다. 더불어 "내 삶은 아니니까 또 다른 삶을 찾아갈 수도 있다. 계속 직업을 바꿀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가비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지 마라"라며 놀라워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