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 속 태양은 운동 루틴에 대한 질문에 “일주일에 세 번에서 네 번, 많으면 다섯 번까지 운동을 한다. 아침 저녁으로 산책을 한다”면서 "예전에는 좋은 외형적인 모습을 갖추려고 노력했다면 이제는 운동했을 때 좋은 상태에 집중한다, 그런 상태를 유지하려고 운동하며 운동 안할 때는 생각 정리도 오래 걸린다"라고 답했다.

ADVERTISEMENT
태양에게 행복을 주는 요소는 무엇일까. 그는 “가족과 같이 보내는 시간이 행복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팬데믹이 끝난 후 앨범도 나왔고 요즘 공연에서 팬분들을 만나고 있다. 그런 것들이 말하자면 가장 큰 행복이지 않을까”라고 전했다.
‘자존감을 높이는 나만의 방법’에 대해서 태양은 “자존감은 분명히 남들과의 비교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그것에서 벗어나려면 자기 내면에 있는 자신을 더 많이 알아가고 그런 부족함을 인정하면서 더 나은 방향으로 채워가는 쪽으로 가다 보면 자존감이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털어놨다.
ADVERTISEMENT
이어 태양은 "결과가 너무 중요하지만 결과는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다. 길게 일을 하려면 결과적 부분보다는 일하는 과정에서의 즐거움이 더 커야 한다고 생각한다. 과정 자체에 만족감이 크다면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