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류준열. /사진제공=씨제스 스튜디오
배우 류준열. /사진제공=씨제스 스튜디오
배우 류준열이 제43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영화 '올빼미'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지난 19일 열린 제43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의 남우주연상의 영예는 류준열에게 돌아갔다. 류준열은 "'올빼미'가 개봉한 지, 1년이 되어간다. 그동안 관객분들의 사랑도 많이 받고 복에 넘치는 상도 받아 감사한 마음이다. 그동안 쑥스러워 감사한 마음을 전하지 못했지만, 이 자리를 빌려 안태진 감독님, 김태경 촬영 감독님, 홍승철 조명 감독님 모두 감사하다. 한국 영화가 어려운 시기지만, 황금촬영상과 함께 더불어 잘 이겨내고 관객의 사랑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올빼미'에서 류준열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맹인 침술사 ‘경수’로 분해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줬다. 주맹증이라는 흥미로운 설정을 가진 캐릭터를 완성하며 '올빼미'의 흥행과 호평을 이끌었다.

그는 '올빼미'로 지난 4월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받았고, 9월에 열린 제4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도 남우주연상을 수상,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까지 수상 소식을 알리며 올해만 남우주연상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류준열이 출연한 영화 '외계+인' 2부(감독 최동훈)는 곧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