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아이브, '꿈의 무대' 입성…주체적 음악성→K팝 대표 그룹 증명
K팝 그룹 아이브(IVE)가 월드 투어에 임하는 각오와 함께 향후 음악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는 아이브의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 개최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는 아이브의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 개최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장원영은 "우리에게 콘서트는 꿈의 무대다. 데뷔 쇼케이스를 할 때 월드 투어를 하고 싶다고 밝힌 바 있다"라며 "데뷔 2년만에 우리의 가장 큰 꿈이자 목표였던 월드 투어를 하게 되니 정말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종합] 아이브, '꿈의 무대' 입성…주체적 음악성→K팝 대표 그룹 증명
이어 레이는 "팬 콘서트를 할 때 굉장히 재미있던 기억이 난다. 콘서트에 대한 큰 기대감을 갖고 있는 이유"라며 "1일차 공연 때의 좋았던 기억이 잊혀지지 않는다. 2일차 공연도 열심히 할테니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또 가을은 "기존의 무대도 색다르게, 그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무대들로 공연을 꾸몄다"라며 "이번 공연에서 신곡 무대도 최초 공개한다"라고 이야기했다.

가을은 또 전날 진행된 월드투어 1일차 공연에서 "팬 송인 Shine With Me 무대 할 때 다이브(아이브 팬덤명)을 바라보는데 눈물이 났다. 무대 위에서 벅차오르는 기분을 느꼈고, 멤버들을 보는데 감정이 공유된다는 느낌을 받아 울컥했다"라고 말했다.

아이브는 이번 공연을 발판 삼아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안유진은 "월드 투어를 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설렌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글로벌 무대에서 많은 글로벌 다이브들을 만났으면 한다. 더불어 우리의 곡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며 소망을 드러냈다.
[종합] 아이브, '꿈의 무대' 입성…주체적 음악성→K팝 대표 그룹 증명
장원영 역시 "우리의 곡을 많은 분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연령층이나 국가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에 아이브를 알리고 싶다"라고 했다.

새 앨범 '아이해브 마인'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안유진은 "정말 감사하게도 데뷔 초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다만, 그 때문에 '아이브가 새로운 것을 보여줄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듣기도 한다. 그 질문에 '우리는 아직 보여줄 것이 많아'라고 답하는 앨범일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장원영은 "그간 '나'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다. 이번 앨범은 그 연결선 상에 있으면서도, 새로운 시도를 하는 앨범"이라며 "이번에 트리플 타이틀 곡으로 찾아왔다. 처음 시도하는 것이라 걱정되면서도 설레는 마음이다. 콘서트를 잘 마치고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자신했다.
[종합] 아이브, '꿈의 무대' 입성…주체적 음악성→K팝 대표 그룹 증명
아이브는 오는 13일 첫 미니앨범 '아이 해브 마인' 컴백에 앞서 첫 월드 투어 서울 공연을 7일과 8일 진행 중이다. 컴백을 앞두고 선공개된 타이틀곡 ‘이더 웨이’와 ‘오프 더 레코드’ 무대를 비롯해 오직 이번 월드 투어에서만 공개됐다.

특히 이번 공연은 풍성한 세트리스트는 물론, 아이브의 히트곡, 신선한 조합의 유닛 무대로 꾸며진다.

'쇼 왓 아이 해브'의 이날(8일) 공연은 글로벌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통해 생중계된다. 다양한 언어로 실시간 자막을 제공하며 글로벌 다이브(공식 팬클럽명)와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것은 물론, 생생한 라이브 화면을 통해 공연의 재미와 감동을 고스란히 선사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