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4일~13일 개최

'독전2' 오픈토크
영화 '독전2' 오픈토크/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영화 '독전2' 오픈토크/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차승완(53)가 캐릭터가 죽은 게 아니냐는 일각의 시선에 대해 "죽지 않았다"며 웃었다.

5일 오후 4시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영화 '독전2'(감독 백) 오픈토크가 진행됐다.

이날 차승원은 "'브라이언 살았어? 죽은 거 아니었어?'라는 반응이 있다는 걸 안다"며 "제가 등에만 데미지를 입었고, 죽지 않을 만큼 그렇게 됐다"고 말했다.

브라이언에 대해 그는 "원호 캐릭터가 복잡 미묘한 그런 선을 갖고 있는 인물이라면 브라이언은 감정이 굉장히 단순하다. 1편에서 저를 그렇게 만들었던 누군가에게 복수하는 인물로 나온다"고 설명했다.

이어 "1편에서 아쉬웠던 캐릭터의 결들을 보강하고 촘촘히 채우는 작업을 했다"며 "갈등과 사건을 유발하고 부딪히면서 에너지가 생겼다. '독전2'는 1편 시청 유무와 관계 없이 보는데 무리가 없고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영화가 될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독전 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조진웅)와 사라진 락(오승훈),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차승원)과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 큰칼(한효주)의 독한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
영화 '독전2' 오픈토크/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영화 '독전2' 오픈토크/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5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던 영화 '독전'(2018)의 후속작이자 미드퀄이다. 광고·디자인·영화 업계를 오가며 활약한 멀티 플레이어 백감독이 '뷰티 인사이드' 이후 선택한 두 번째 연출작이다. 오는 11월 17일 넷플릭스 공개된다.

한편,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공식 초청작 69개국 209편, 커뮤니티비프 상영작 60편 등 총 269편의 영화가 관객을 만난다. 개막작은 고아성-김우겸-주종혁 주연의 '한국이 싫어서'(감독 장건재), 폐막작은 유덕화 주연 '영화의 황제'(감독 닝하오)가 선정됐다.

부산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