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4일~13일 개최

'독전2' 오픈토크
영화 '독전2' 오픈토크/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영화 '독전2' 오픈토크/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한효주(36)가 난생처음 수분조절을 하며 극한 운동으로 캐릭터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5일 오후 4시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영화 '독전2'(감독 백) 오픈토크가 진행됐다.

이날 한효주는 자신의 캐릭터 큰칼에 대해 "이선생을 지키려고 하는 자다. 이선생을 아버지처럼 여기고, 사랑하고, 이선생의 이름을 함부로 얘기하는 사람들을 처리하러 다닌다"며 "시즌1에서 김주혁 선배님과 진서연 언니가 했던 역할을 맡아서 했다고 보시면 될 거 같다"고 했다.

그는 영화 '뷰티 인사이드' 이후 백종열 감독과 재회하게 된 것과 관련 "감독님에 대한 신뢰로 제안을 받아들였는데 '독전'이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전작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제 입장에서는 되게 큰 도전이었다. 제가 갖고 있지 않은 부분 새롭게 창조해서 만들어야 하는 부분이 있었다"고 했다.

"어려운 도전이었다"는 한효주는 "비주얼적으로 전혀 다른 모습을 만들어보자 해서 아이디어도 내고 이빨도 만들어서 껴보기도 했다. 몸도 말랐는데 잔근육이 도드라지게 보였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운동도 정말 열심히 했다"고 전했다.

이어 "보여지는 캐릭터도 정말 독하게 준비했지만 내면적으로도 누가 볼 때는 악역일 수 있어도 연민이 가는 악역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전사도 만들어서 넣었다. 연기를 할 때 저는 이 캐릭터를 악인이라 생각하지 않고 이 사람이 왜 이렇게 됐는지에 대한 생각을 했다. 큰칼에게 성격 장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자문을 구하러 가기도 했다"며 "내적으로 외적으로 독하게 공들인 캐릭터다"라고 했다.

특히, 한효주는 "'무빙' 끝나고 바로 합류해야 해서 주어진 기간 많지 않았다. 말랐는데 잔근육이 드러나는 몸이 더 어렵더라. 벌크업은 먹으면서 운동하면 되는데 감독님이 잔인하게 '말랐는데 잔근육이 보였으면 좋겠다'고 해서 하루 종일 운동했다. 오전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점심은 간단하게 계란 바나나 먹고 저녁엔 또 유산소 운동하고 준비하면서 보냈다"고 했다. 그러면서 "락이랑 마지막 액션 하나 있는데 옷을 찢어서 몸이 나와야 해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수분 조절이란 걸 해봤다. 3일 동안 물을 한 모금도 안 먹었다. 몸에 있는 수분을 다 빼냈다"고 털어놔 놀라움을 자아냈다.
영화 '독전2' 오픈토크/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영화 '독전2' 오픈토크/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영화 '독전2' 오픈토크/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영화 '독전2' 오픈토크/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독전 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조진웅)와 사라진 락(오승훈),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차승원)과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 큰칼(한효주)의 독한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

5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던 영화 '독전'(2018)의 후속작이자 미드퀄이다. 광고·디자인·영화 업계를 오가며 활약한 멀티 플레이어 백감독이 '뷰티 인사이드' 이후 선택한 두 번째 연출작이다. 오는 11월 17일 넷플릭스 공개된다.

한편,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공식 초청작 69개국 209편, 커뮤니티비프 상영작 60편 등 총 269편의 영화가 관객을 만난다. 개막작은 고아성-김우겸-주종혁 주연의 '한국이 싫어서'(감독 장건재), 폐막작은 유덕화 주연 '영화의 황제'(감독 닝하오)가 선정됐다.

부산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