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칼의 소리'
'도적: 칼의 소리'
배우 이호정의 재발견이다.

이호정은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에서 돈이 되면 무엇이든 하는 총잡이 언년이 역을 맡아 그동안 본 적 없던 캐릭터를 만들며 호평을 얻고 있는 가운데, '도적: 칼의 소리' 역시 공개 이후 대한민국 TOP 10 시리즈 1위의 자리를 지키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호정은 세련되고 강렬한 액션신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비주얼부터 말투까지 언년이 그 자체로 글로벌 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한층 더 매력적으로 그려졌던 이호정의 언년이 매력 포인트 셋을 짚어봤다.

# 착붙 비주얼과 액션
이호정은 돈만 믿고 움직이는 외롭고 치열한 삶의 언년이를 표현하려고 화려한 비주얼은 완전히 지웠다. 어둡고 생기 없는 얼굴 톤과 주근깨, 눈에 띄지 않기 위한 캐릭터의 성격을 반영한 듯한 무채색의 착장 등을 통해 언년이로 완벽 변신했다. 여기에 이호정 특유의 시원시원한 비율과 스타일리시한 분위기가 만나 보는 것만으로도 대체 불가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특히 상대를 거뜬히 제압하는 다양한 액션은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안긴다.

# 재미 지수 200% 채운 맛깔스러운 대사
언년이는 허를 찌르는 대사로도 극의 분위기를 이끈다. 이호정은 언년이 특유의 앞뒤 가리지 않는 성격을 대사에 담아내며 캐릭터의 매력을 한층 다채롭게 만들었다. "나도 이름 있어. 언년이" "나이 먹을 만큼 먹었어. 죽일 만큼 죽여봤고" "총 배워요. 아저씨. 활이 뭐야. 시대에 뒤떨어지게" 등 상대 캐릭터를 불문하고 쏟아내는 언년이 만의 톡톡 튀는 대사들이 재미를 더했다. 언년이의 대사를 '도적: 칼의 소리'의 매력 포인트로 곱씹는 후기들이 눈길을 끄는 이유이기도 하다.

# 몰입감 높이는 서사
이호정은 회차를 거듭할수록 언년이의 강한 이미지 이면에 숨겨진 서사를 담담하게 표현해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만들었다. 이윤(김남길 분)을 죽이러 갔다가 그의 과거 이야기를 듣고 흔들리는 모습, 부모님을 죽인 사람에 대한 얘기를 악몽처럼 꾸고 허겁지겁 깨는 장면, 특히 광활한 대지에서 홀로 말을 타고 달리며 어릴 적 아픔을 곱씹는 6회 엔딩 등 냉혈한 킬러처럼 보였던 언년이의 반전 내면은 스토리에 힘을 보태며 몰입감을 높이고 있다.

'도적: 칼의 소리'는 1920년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하나가 된 이들이 벌이는 액션 활극이다.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