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장주원 역 류승룡 인터뷰
류승룡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류승룡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배우 류승룡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시즌 2에 대해 언급했다.

류승룡은 25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과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다. 극 중 류승룡은 무한 재생 능력을 지닌 괴물 요원, 희수의 아빠 장주원을 연기했다. 쇠 파이프로 온몸을 두들겨 맞아도, 등에 칼이 꽂혀도 끄떡없는 그를 사람들은 괴물이라 불렀다.

이날 류승룡은 "'무빙'이 나오기 전까지 (길었던) 이유가 있었지 않나 싶다. 워낙 방대한 CG가 있었다. 제작진에 대한 신뢰가 있었다. (공개되기까지) 그래도 시간이 빠듯했다"라고 말했다.
류승룡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류승룡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인기 예상에 대해 류승룡은 "저는 잘 모른다. 저희는 오픈할 때 처음 다 봤다. 찍을 때도 '야 이렇게 찍는다고?'라고 했지, 전체 퍼즐을 맞춰 보지 않지 않았나. 전체 그림은 감독님이 하는 거다. 너무나 많은 분의 간절함을 담아서 굉장히 치열하게 찍었는데, 많은 분이 공감해주셔서 다행이고 감사하다"라고 설명했다.

"'강풀 작가를 가둬라'는 이런 글도 많이 봤다"는 류승룡. 그는 "극 중 림재석처럼 묶어 놓으려고 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 "강풀 작가님이 웹툰을 쓰셨기 때문에 전에도 물어봤다. 후속작을 안 쓰냐고. 그런데 '미리 썼다가 안 되면 에너지 낭비지 않느냐'라면서 결정되면 쓴다고 하더라. 원작자인데 트리트먼트는 다 있지 않을까 싶다. 텀이 너무 길면 안 되니까 빨리 디즈니에서 판단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류승룡은 "저희가 이야기 해서는 안 되고 다들 기다리고 있다. 저희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좋은 이야기이고, 웹툰에 있으니까 이야기 확장되지 않나. 부모들이 아이들을 지키고 도와줬다면 웹툰에서는 아이들이 부모를 도와주지 않나. 더 또 재밌는 이야기를 펼쳐질 것 같다. 저희도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못 본 분들이 많이 보고, 많은 분이 보셔서 시즌2 제작 되는데 원동력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시즌2 가능성에 대해 "하고 싶다고 되는 게 아니다. 결정돼야 한다. 강풀 작가님도 환갑 때 몸 관리를 잘하라고 하시더라. 배우로서 몸 관리를 하는 건 나쁠 게 없다"라고 했다. 또한 탐나는 능력에 대해 "시간 초능력자가 있으면 시간을 되돌려서 지희를 살리고 싶다.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여러 가지를 방지하고 막을 수 있지 않나. 그런 의미로 시즌 2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