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에서 '님이여’로 예선전에서 진을 차지하고 가창력을 입증 받아 트로트가수로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는 윤태화가 이번달 추석 전 유통사 제이앤엠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자작곡을 발표한다고 25일 밝혔다.

윤태화는 할머니와 함께 학창시절을 보내고, 할머니 바람대로 가수가 되기 위해 백제 예술 대학 실용음악과에서 공부 한 후, 2009년 깜빡깜박으로 데뷔했다.

그리고 무명을 거치다가 미스트롯2에서 경연도중 어머니가 쓰러져 어머님을 향한 '님이여' 로 주목 받았다. 이후 어머니에 대한 극진한 보살핌으로 어머님이 기적적으로 의식을 회복헀다는 소식을 전하며 감동을 더했다.

이번 자작곡 '안아봐요'는 윤태화의 어린시절을 회고한 작품이다. 철없던 시절 후회 남는 그 순간들로 돌아가서, 그리운 마음을 담아 그 시절을 달려가 안아본다는 시적 표현이다.

한덕용 편곡가는 "왈츠 리듬에 사극풍의 편곡과 멜로디로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해지는 스트링 편곡과 모둠북으로 점차 고조되는 감정과 멜로디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특징을 가진 곡"이라고 설명했다.

윤태화는 그동안 자작곡을 꾸준히 발표해왔다. 돌아가신 할머니에 대한 곡으로는 밥상이 시초격이다. 그리고 팬들에 사랑을 노래한 꿀단지, 벚꽃시기에 들을 만한 '밤 벚꽃나무 옆 당신', 노을 질 때 듣기 좋은 '붉은색'이라는 곡이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