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30일' 강하늘 인터뷰
오는 10월 3일 개봉
배우 강하늘. /사진제공=티에이치컴퍼니
배우 강하늘. /사진제공=티에이치컴퍼니
영화 '30일'의 배우 강하늘은 미담 제조기라고 불리는 것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강하늘은 2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카페에서 영화 '30일'(감독 남대중) 관련 인터뷰에 나섰다.

영화 '30일'은 '30일'은 드디어 D-30, 서로의 찌질함과 똘기를 견디다 못해 마침내 완벽하게 남남이 되기 직전에 동반기억상실증에 걸려버린 ‘정열’(강하늘)과 ‘나라’(정소민)의 코미디. 배우 강하늘은 자칭 '인텔리전스'와 '핸섬'을 타고난 변호사 '정열' 역을 맡았다.

'스물' 이후, 다시 만난 정소민과의 연기 호흡에 대해 강하늘은 "너무 편했다. 소민이랑은 '스물'에서도 즐겁게 촬영했던 기억 밖에는 없다. 같이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너무 좋겠다고 생각했다. '스물' 때는 재밌게 찍었는데, 나이도 들고 작품이 생기면서 소민에게 여유와 연륜이 묻어나는 것이 좋더라. 배울 점이 많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코믹 연기를 통해 새로운 얼굴을 발견한 정소민의 연기에 대해 "소민이가 저렇게 하면, 이 신을 조금 더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리액션을 어떻게 할지를 조금 고민했다. 어느정도까지 해야 카메라에 정당하게 느껴질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라고 밝혔다.

박보검과 함께 미담 제조기라고 불리는 강하늘은 "보검씨에게 미안하다. 너무 진짜 착한 것 같다. 나의 목표는 하나다. 우리가 다 같이 웃을 수 있는 시간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다 .다 같이 모였을 때, 재밌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어 "그냥 했는데, 억지로 포장하는 것처럼 보일까봐. 별다른 뜻은 없었다. 사실 누구나 하지 않나. 뭔가 나만 하는 것처럼 비춰질까봐 고민이다"라고 덧붙였다.

'30일' 제작보고회에서 황세인은 강하늘이 본인 촬영이 아닌데도 촬영장에 방문했다고 미담을 언급하기도 했다. 강하늘은 "세인이가 학교 후배이다. 이 작품으로 너무 걱정을 많이 하더라. 촬영 전까지 밤에도 문자 와서 '이 신에서 이렇게 하는 거 어떨까요'라고 하더라. 예전에 나는 혼자서 돌파해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그러다보니 챙겨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후배들을 위해 연습실을 빌려서 연기할 수 있게 도와줬다는 일화가 공개되기도 했던 강하늘은 "월세고, 1층에 연습실을 하나를 하긴 했다. 그때 코로나 시국에 다들 오디션을 봐야했다. 공연하는 친구들이나 작품이 많이 없는 친구들이 항상 힘들게 지내고 있다. 오디션이 뜰때마다, 영상 촬영하는 모습이 그래도 내 가까운 사람들은 조금이라도 편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 많은 선배들이 그렇게 하고 계신다. 내가 생각한 아이디어는 아니다"라고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영화 '30일'은 오는 10월 3일 개봉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