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언론배급시사회-기자간담회
'천박사' 27일 개봉
'천박사' 강동원표 판타지의 확장 "1차원 매력 '전우치'와 달라" [종합]
배우 강동원이 전문 분야인 판타지의 확장을 이뤄냈다. 전우치보다는 다층적이고 '검사외전' 속 캐릭터보다는 진중했다.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용산 CGV에서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 이하 '천박사') 기자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강동원, 허준호, 이솜, 이동휘, 김종수, 박소이와 김성식 감독이 참석했다.
'천박사' 강동원표 판타지의 확장 "1차원 매력 '전우치'와 달라" [종합]
이날 강동원은 천박사 캐릭터에 대해 "'전우치'와 '검사외전'의 중간지점"이라고 설명했다. 강동원은 "전우치, 검사외전과 겹치는 지점이 없지 않아 있을 수 있다 생각해, 비슷해 보이지 않게 피하려고 노력했다. 천박사라는 인물이 가진 내면의 아픔이 있는 캐릭터기 때문에 층을 많이 쌓으려 했고, 감정 표현에 신경 썼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극 전체를 이끌고 가는 캐릭터기 때문에 중간 중간 유머를 섞어 가면서 재미있게 연기하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강동원은 이번 '천박사'에서 또 한번 판타지에 도전했다. 그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전우치', 그리고 '검은 사제들'과 비슷한 장르다. 강동원은 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외모를 뽐내며 영화 속에서 천박사 역과 잘 맞아떨어졌다.

강동원은 '전우치'와 어떤 차별점을 주기 위해 노력했냐는 질문에 "캐릭터나 대사 면에서 감정 표현할 만한 지점들이 많았다. 전우치는 1차원적이고, 그게 매력인 캐릭터다. 컴플렉스나 아픔이 하나도 없다"며 "이번 캐릭터는 아픔이 있기 때문에 그런 지점에서 최대한 다르게 하려고 했다"고 강조했다.

강동원은 영화 속에서 난이도 있는 액션도 소화했다. 그는 "허준호 선배님과 동굴 안에서 액션합을 맞추면서 즐거웠다. 선배님이 육체적으로 너무 튼튼하셔서 제가 오히려 버겁기도 했다"고 말했다.
'천박사' 강동원표 판타지의 확장 "1차원 매력 '전우치'와 달라" [종합]
'천박사' 강동원표 판타지의 확장 "1차원 매력 '전우치'와 달라" [종합]
'천박사' 강동원표 판타지의 확장 "1차원 매력 '전우치'와 달라" [종합]
이날 김성식 감독은 강동원과 함께 작업한 소감과 관련 "강동원이라는 피사체를 담지 못했다. 이 위대한 피사체 담기에는 제가 그릇이 넓지 않은 거 같다"며 "앞으로도 강동원 선배와 또 작업해 보고 싶다. 그 때는 더 잘 해볼 수 있을 거 같다"며 웃었다.

이에 강동원은 "글쎄요"라며 "이제 나이가 많이 들었다. 영화를 보니까 연륜이 많이 느껴지는 거 같아서 좋았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나이가 되어가는 거 같다. 새로운 역할도 할 수 있는 나이가 됐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악귀 범천 역의 허준호는 "이번 작업을 통해서 또 한번 액션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면서도 "영화를 직접 보니 감정 연기에서 제가 잘못 표현한 부분이 보인다. 아쉽고 죄송스럽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가진 유경으로 분한 이솜은 "제가 특수한 능력이 있다보니 현장에서 처음 해보는 경험들이 많았다. 스태프들과 합을 맞췄다"고 돌아봤다. 황사장 역의 김종수는 최근 영화 '밀수'에 이어 디즈니플러스 '무빙' 등에서 다작하며 흥행의 중심에 있는 것과 관련 "흥행요정이라기 보다는 평소처럼 열심히 해왔고 우연히 공개가 겹쳐 이런 결과가 나온 거 같다"며 웃었다.

유민 역의 박소이는 "현장의 좋은 이모, 삼촌들과 감독님 덕분에 연기를 잘 마칠 수 있었다"며 "마칠 때는 너무 아쉬웠다"고 했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오는 9월 27일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