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텐아시아DB
/ 사진=텐아시아DB
S.E.S.의 바다가 슈에게 진심어린 마음을 전했다.

19일 바다는 자신의 SNS에 S.E.S. 사진과 함께 2002년 발매했던 곡 '편지' 가사를 적었다.

바다는 "시린 세상 눈물 속에 지웠던 사랑보다 소중했던 우정이 내 가슴에 힘겨운 첫 눈처럼 남아서 어느 흐린 세상 아래 내리네, 그땐 널 많이 의지했어. 내 방 가득 채운 촛불처럼 따뜻했던 너의 미소로 모두 다 감싸주면서 말없이 안아 주었어. Oh my friend. 널 보내지 않아 너도 잘 알잖아. 내 영혼의 집은 네 맘에 지어놓은 걸 기억해줄래 너의 마음 안에서 나 사는 날까지 우리 예쁨만 바라봐 주길 바래"라는 글을 게재했다.
/ 사진=바다 인스타그램
/ 사진=바다 인스타그램
바다는 이와 같은 글과 함께 해시태그로 "수영아 언니가 부족해서 미안해. 항상 널 기다릴게. forever S.E.S"라고 덧붙였다.

앞서 바다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던 중 S.E.S. 완전체 재결합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우리가 수많은 일들이 각자 있었다. 유진이도 지금 드라마로 굳건히 자리했지만 많은 시행착오 있었고 노력했을 거고 저도 그렇고 슈도 그렇고. 각자의 인생을 겪어본 다음에 부르는 S.E.S. 노래는 어떨지 저도 궁금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바다는 "진짜 아끼니까 해야 될 말이 있다. 나 혼자 그런 얘기를 하다 보니 슈와 조금 멀어진 감이 있는데 아닌건 또 아니니까 언니로서 이야기 해주고 싶은게 있었다"며 "내가 그런 잔소리를 하다보니 슈가 싫었을거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마지막으로 바다는 슈에게 "난 진짜 S.E.S. 노래 하고 싶어 누구보다. 그리고 그걸 위해서 네 옆에 있었고 응원했었다. 마지막인데 더 늦기 전에 너를 찾아서 꼭 돌아오길 바란다. 꼭 너로 만나길 바라. 그래야지만 S.E.S 노래도 다시 부를 수 있는 자격이 있는거야. 지금 네 전화 못 받고 문자에 답하지 못하는 건 언지도 너한테 쓴소리 하기 싫고 상처주기 싫어"라며 눈물짓기도 했다.

한편 슈는 수년간 수차례에 걸쳐 7억9,000만원 대의 상습 도박을 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과 함께, 사회봉사 명령 80시간을 선고받았다. 이후 도박으로 발생한 대여금 반환 소송, 전세금 미반환 논란 등에도 휩싸였다.

이후 슈는 지난해 온라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플렉스티비를 통해 BJ로 복귀했지만 노출 의상을 입고 나와 후원금을 받고 춤을 추는 등 모습으로 논란이 된 바 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