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민현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황민현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배우 황민현이 tvN 월화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 종영 소감을 전했다.

황민현은 19일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작품을 찍는 내내 시간이 빠르다는 생각이 들어 아쉬웠다. 작품을 처음 시작할 때 걱정도 많고, 고민도 많았다. 돌이켜 보니 즐겁고 웃음 가득한 현장이었고, 많이 행복했던 현장이 끝난다고 생각하니 아쉬운 마음이 크다"라고 밝혔다.

그는 "김도하라는 캐릭터를 만나 많이 배웠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 감사했다. 감독님, 작가님, 여러 스태프분 덕분에 평생 잊지 못할 작품이 될 것 같다. 멋있고 좋은 배우분들과 함께 호흡하고 연기할 수 있어서 감사했고, 이번 작품을 통해 더 성장할 수 있었다. 우리 드라마를 사랑해 주신 시청자분들께도 감사하다"라고 제작진에 대한 감사와 함께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황민현은 이날 종영하는 tvN 월화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에서 비밀에 싸인 천재 작곡가 김도하 역을 맡았다. 그는 탄탄한 연기력으로 캐릭터의 성장사와 감정선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극 초반 황민현은 얼굴을 가리고 나왔음에도 캐릭터의 감정을 눈빛과 대사 톤으로 풀어내 호평받았다.

황민현은 안정적인 연기로 살인 누명을 쓴 채 사람을 피해 살아가던 김도하가 목솔희(김소현 역)를 만나며 자신의 상처를 스스로 극복해 가는 과정을 완벽하게 표현했고, 돌직구 고백과 직진 로맨스 등 사랑에 빠진 남자로 분해 로맨틱 코미디 주연으로 한 작품을 이끌어 가는 데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 향후 작품 활동을 더 기대하게 했다.

이처럼 로맨틱 코미디의 대세로 우뚝 선 황민현은 다음 작품으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 간다. 황민현은 차기작으로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스터디 그룹'을 확정 지었다. 그는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 실력에만 재능이 몰린 소년 윤가민 역을 맡아 첫 액션 연기에 도전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