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제공
KBS 제공
시청률 30%를 꿈꾼다.

18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된 KBS1 '우당탕탕 패밀리' 제작발표회에는 김성근 감독, 배우 임하룡, 김보미, 이대연, 김선경, 이종원, 최수린, 안연홍, 남상지, 이도겸, 강다빈, 이효나, 주새벽, 임나영, 최우혁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KBS 제공
KBS 제공
'우당탕탕 패밀리'는 30년 전 원수로 헤어진 부부가 자식들 사랑으로 인해 사돈 관계로 다시 만나면서 오래된 갈등과 반목을 씻고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명랑 코믹 가족극.

이날 김 PD는 "'우당탕탕 패밀리'는 여러 사람들이 가족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밝고 즐겁고 유쾌하게 그린 드라마"라며 "독한 설정일 수 있으나 과정이 유쾌하다. 드라마에 악역이 없다. 많은 분들이 악역 없는 것에 대해 우려를 많이 하시기도 했지만 뛰어난 연기력과 기상천외한 대사가 나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KBS 제공
KBS 제공
남상지는 극 중 화려한 비상을 꿈꾸지만 현실은 바닥인 무명 배우이자 동구(이종원 분)와 춘영(김선경 분)의 딸 유은성 역을 연기하게 된 것에 대해 "일단 은성이 역할을 처음 보고 든 생각은 이 역할은 제가 재밌게 놀아볼 수 있는 역할이겠다 싶었다"라며 "언어적으로든 신체적으로든 자유롭고 싶어 큰 도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도 은성이처럼 긴 무명의 시간을 걸어오면서 (장석주 시인의) '대추 한 알' 시를 좋아했다"라며 "'저게 저절로 붉어 질리는 없다/저 안에 태풍 몇 개/저 안에 천둥 몇 개/저 안에 벼락 몇 개/저 안에 번개 몇 개가 들어 있어서/붉게 익히는 것일 게다'라는 시인데, 그런 부분이 공감이 많이 되고 위로가 됐는데 은성도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마냥 가볍지만은 않게 균형을 잘 맞추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라고 얘기했다.
KBS 제공
KBS 제공
이도겸은 할리우드 유망 영화감독 강선우를 연기한다. 그는 "선우도 은성이도 그렇고 순수 예술을 하는 친구라고 생각했다. 극과 극인 성격에서 서로 배워가는 점이 있다"며 " 선우 같은 경우는 순수했던 친구지만 사회화 되면서 이성적으로 되는데, 은성이를 만나면서 감성적으로 되기도 하고 서로 성장하는 캐릭터"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서로의 케미 중심으로 보여드려야겠다 했다. 그리고 선우도 성장하는 걸 보여드리고 은성이도 성장하는 걸 보면서 시청자들도 재밌어 하실 것"이라고 기대했다.
KBS 제공
KBS 제공
강다빈은 이효나와의 호흡에 대해 “로맨스가 어색하다. 효나 씨와 호흡을 맞추는데 아직 로맨스 씬을 찍지 않았다. 악연이 이어지는 중인데 악연으로 인해 변화되는 감정을 보여드리려고 한다. 시트콤같이 재미있는 케미를 보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효나 역시 “티격태격 씬이 많아서 티키타카가 잘 되는 것 같아서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고 앞으로의 케미를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임하룡은 신하영 아빠 신달용 역을 맡았다며 "여기서 제일 나이가 많지만 정신연령은 어리고 철딱서니 없는 역을 맡았다. 제 사생활과 전혀 다른 역할을 오래간만에 만나서 재밌게 촬영하고 있다"고 유쾌하게 말했다.

맹진실 역의 김보미는 "이름 그대로 맹하면서도 착하고 할 말 다하는 역할"이라고 했고, 이종원은 "능력은 부족하지만 가족들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아빠 역할 유동구를 맡았다"고 캐릭터를 언급했다.
KBS 제공
KBS 제공
시청률 목표로 남상지는 "전작이 '으라차차'였는데 그때 20%가 넘는 꽤 높은 시청률이었다. 그 기세를 몰아 30% 이상 가보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현실적으로 20%를 넘을 경우 공약을 묻자 이도겸은 "그렇게 되면 저희 부부들, 아들 딸들이 다같이 춤이라도 연습을 해서 하도록 하겠다"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우당탕탕 패밀리'는 18일 오후 8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