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하이브
/ 사진제공=하이브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SM 아티스트들의 공식 커뮤니티 오픈에 이어 첫 공식 행사로 ‘SMTOWN’ 콘서트 온라인 스트리밍을 실시한다.

위버스는 오는 9월 2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되는 ‘SMTOWN LIVE 2023 SMCU PALACE @JAKARTA with KB Bank(에스엠타운 라이브 2023 SMCU 팰리스 @자카르타 위드 KB 뱅크)’를 생중계한다.

SM엔터테인먼트의 ‘SMTOWN LIVE’는 2008년부터 서울, 뉴욕, LA, 파리, 두바이, 칠레, 도쿄, 베이징, 상하이, 방콕, 싱가포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 단일 브랜드 공연 최초 프랑스 파리 공연’, ‘아시아 가수 최초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 공연’, ‘해외 가수 최초 중국 베이징올림픽주경기장 공연’, ‘두바이 최초 대규모 K-팝 공연’ 등으로 화제를 모으며 글로벌 공연 브랜드로서 전세계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SMTOWN LIVE 2023은 동방신기부터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WayV, 에스파, 라이즈(RIIZE)까지 풍성한 라인업의 아티스트들이 각자의 대표곡 및 히트곡은 물론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공연 등 화려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위버스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시간으로 23일 오후 6시 30분에 개최되는 콘서트를 전세계 각지의 팬들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스트리밍을 실시한다. 위버스는 글로벌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방탄소년단 등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월드 투어와 같은 대규모 공연을 실시간 중계한 위버스만의 안정적인 송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장의 생생함을 고화질·고음질로 팬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위버스는 글로벌 팬들의 관람 편의를 위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총 11개 언어 실시간 자막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버스는 온라인 스트리밍 이용권을 구매한 시청자들을 위해 공연을 한번 더 관람할 수 있는 ‘딜레이 스트리밍’도 실시한다. 스트리밍 이용권 구매자는 한국 시간으로 10월 28일 오후 6시(PDT 오전 2시, EDT 오전 5시) 동일한 공연을 한번 더 시청하며 공연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SMTOWN LIVE 2023 SMCU PALACE @JAKARTA with KB Bank’의 온라인 스트리밍 이용권은 9월 13일 오후 3시부터 공식 커머스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콘서트 시청은 위버스 모바일 앱과 PC웹에서 가능하다.

위버스 관계자는 "위버스는 콘서트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지역의 한계를 넘어 전세계 어디서든 생생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관람 경험을 확장시켜왔다"며 "위버스샵에서의 티켓 구매부터 위버스에서의 공연 시청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편리한 위버스 생태계 경험을 통해 보다 편리한 팬덤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