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히어라는 수그리고 소속사는 강경대응, 투트랙 전략 의미는? [TEN이슈]
일진 및 학폭 의혹으로 곤혹을 치르고 있는 배우 김히어라와 소속사 측이 투트랙 전략으로 리스크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9일 김히어라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이해 그램)은 공식입장을 통해 한 매체가 김히어라와 동창생 H와 나눈 통화 녹취록과 관련 "기사에는 편집된 부분이 있다"며 원본 녹취록을 모두 공개했다.

그러면서 "H는 매체에 제공할 목적으로 통화를 녹음하였고, 의도적으로 사실이 아닌 부분, 또는 기억의 왜곡으로 증명할 수 없는 일들을 언급하며 통화를 이어갔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히어라와 H, 두 사람 사이의 사건은 매우 개인적인 일이었으며, 소속사는 H의 주장에 인정이나 동의하지 않음을 밝힌다"며 "H가 주장하는 지속적인 괴롭힘과 폭행이 아님을 말씀드린다"고 했다.

특히, 김히어라와 H는 친한 친구 사이였으나 H와 일련을 사건으로 멀어지게 돼 다툰 것이라고 주장하며 "일진과 학폭이라는 것에 지속적이지도 않고, 잘잘못과 오해로 인한 친구의 다툼이 포함되는 것인지 소속사는 의문"이라며 "이번 논란과 보도매체에서 언급한 오해들에 대해 소속사는 하나씩 면밀히 풀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소속사인 그램은 강경 대응에 나선 반면, 김히어라는 자신의 학창시절에 대해 반성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는 입장이다. 김히어라는 해당 매체에 직접 쓴 반성문 형식의 손편지를 건네고, 당시 동급생들에게 일일히 전화해 사대화를 나누고 사과하고 있는 상황. 공개된 H와 녹취록 속에서도 모든 추궁 속 사안을 인정하지는 않지만, 결국엔 고개를 숙이며 사과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논란 속 그램은 강경 대응, 김히어라는 반성과 사과 전략의 투트랙 대응이 눈길을 끈다. 이 같은 전략은 과장되거나 바르지 않은 의혹에 대해서는 인정하지 않고 강경한 대응을 시사하면서 김히어라의 향후 활로를 열어 놓는 한편, 김히어라 개인적으로는 잘못했던 부분을 사과하고 수습함으로서 또 다른 리스크 발생을 막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풀이된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