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신동엽, 대마초 사건 전 美서 6개월 체류…"건강악화로 요양" 해명 ('먹을텐데')
방송인 신동엽이 과거 건강 악화로 모든 방송 프로그램에서 하차, 미국행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7일 유튜브 '성시경'에는 '성시경의 먹을텐데 l 압구정로데오 와일드버팔로 1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게스트로는 신동엽이 나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신동엽은 건강이 안 좋아져 미국에 갔던 일화를 전했다. 신동엽은 "내가 1990년대 후반에 말도 안 되게 '남자 셋 여자 셋' 할 때 건강이 안 좋았다. 간 조직 검사를 했는데 술을 드시면 안 된다고 하더라"라고 운을 띄웠다.

이어 "술을 마시면 안 되겠다 해서 '남자 셋 여자 셋'도 그만두고, 하던 프로그램도 다 그만두고 미국을 6개월 요양차 간 거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를 들은 성시경은 "그때가 형 출소 전이냐"라고 질문하자, 신동엽은 웃으며 "출소 전이다"라고 대답했다.

또 신동엽은 "미국에 6개월 동안 가 있으면서, 약을 잔뜩 싸서 한 두 달은 술을 안 마셨다. 그리고 그때 골프를 배웠다. 거기서 석 달 정도부터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라고 했다. 스포츠 바를 찾은 신동엽이 맥주에 버팔로 윙을 먹었는데, 현재까지 강렬한 기억으로 남았다고.

신동엽은 "처갓집 양념통닭을 처음 먹었을 때 충격과 비슷하다"라며 당시의 감동을 설명했다.

더불어 성시경은 "그때 형 약속했던 소개팅은 어떻게 됐냐. 그분 (구치소에서) 나왔냐"라고 질문했다.

앞서 신동엽은 성시경에게 소개팅할 여성이 있다고 귀띔한 바 있다. 당시 신동엽은 "진짜 잘 맞는 여자가 있다. 나이가 되게 어리지 않다. 내년 초쯤에 소개시켜줄까 싶다. 출소하면 얘기해주겠다"라고 언급했다.

다만, 신동엽은 "제 버릇 남 못 준다고 개 버릇이냐, 제 버릇이냐. 그 안에서 또 사고를 쳤더라"라며 농담을 건넸다. 성시경은 "연장된 거냐"라고 묻자, 신동엽은 "그 안에서 사고 치고 또 사고 치는 거다. 나오겠지"라고 했다.

이에 성시경이 "면회를 먼저 한 번 갈까. 사식도 좀 넣어드리고"라고 했지만, 신동엽은 "그 안에서 사고 쳐서 내가 완전히 삐쳤다. 혼 좀 나야 한다"라며 상황을 마무리 지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