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Z 재찬 "신곡 '시간', 빨리 흐르는 시간에 대한 미움에서 시작"
그룹 DKZ(디케이지) 멤버 재찬이 수록곡 '시간'에 대해 설명했다.

재찬은 6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미니 1집 ‘JCFACTORY’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타이틀곡 ‘Hello’(헬로)는 플럭과 808 베이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신스 팝 장르로, 세련되면서도 밝은 분위기 속에 재찬의 새로운 모습을 예고한다. 재찬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 자신의 진솔한 생각을 노랫말로 표현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인사를 건넬 예정이다.

이외에도 ‘JCFACTORY’에는 모든 걸 주고 싶은 짝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Oh Girl’(오 걸), 풋풋한 러브스토리를 그려낸 ‘어쩜 (MAYB) (feat. Nathania)’, 이별에 대한 후회를 노랫말로 풀어낸 ‘Replay’(리플레이), 빠르게 흘러가 버린 시간에 대한 미련을 담은 ‘시간 (Time)’까지 ‘재찬 감성’을 녹여낸 총 5곡의 자작곡을 수록하며 ‘Made by 재찬’ 앨범을 예고했다.

이날 재찬은 "'시간'은 흘러가는 시간에 대한 미움에 대해 표현했다. 작업실에서 가끔 우울한 곡을 틀어놓는다. 그러다가 문득 그런 생각이 들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누구에게나 시간은 똑같이 흘러가는데 그걸 쓰는 곡은 나의 몫이다. 어떻게 하면 그 시간을 잘 쓸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드는 곡"이라고 언급했다.

재찬의 미니 1집 ‘JCFACTORY’는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