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신인 걸그룹' 아일릿…비주얼부터 실력까지 '완벽한 조합'
하이브 신인 걸그룹 아일릿(I’LL-IT)의 멤버들이 독보적인 비주얼과 실력, 매력을 겸비한 ‘완벽한 조합’으로 데뷔 전 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영서, 원희, 이로하)은 지난 1일 서바이벌 프로그램 ‘R U Next?’(알유넥스트)를 통해 결성됐다. 수많은 글로벌 K-팝 스타를 배출한 하이브의 신인 걸그룹인 만큼 여섯 멤버에 대한 이목이 쏠리며 그들이 이번 오디션 과정에서 선보였던 무대들이 재조명받고 있다.

# 첫 라운드부터 강렬한 인상…윤아 ‘Bad Girl Good Girl’과 영서 ‘TOMBOY’

참가자들의 첫 무대가 공개된 1라운드 ‘트라이아웃’에서 윤아와 영서는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윤아는 미쓰에이의 ‘Bad Girl Good Girl’ 무대를 통해 ‘AI에 버금가는 비주얼’, ‘짙은 매력이 있는 친구’와 같은 극찬을 받았다. 이 무대 영상은 186만 회 이상(9월 5일 기준) 조회됐다. ‘알유넥스트’ 콘텐츠 조회 수 1위다. 영서 역시 (여자)아이들의 ‘TOMBOY’로 프로그램 초반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영서는 파워풀한 안무와 당당한 표정으로 영상을 압도했다. 두 멤버는 이후로도 기복 없는 실력으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였다.
'하이브 신인 걸그룹' 아일릿…비주얼부터 실력까지 '완벽한 조합'
# 장르 소화력 TOP 무대 장인…민주 ‘I Don’t Care’와 모카 ‘Feel Special’

민주와 모카는 매력적인 음색으로 매 무대를 완벽하게 꾸민 멤버다. CL의 ‘Tie a Cherry’, f(x)의 ‘4 Walls’, 르세라핌의 ‘FEARLESS’ 등 초반 라운드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민주는 5라운드 ‘컬러 미션’에서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민주는 투애니원의 ‘I Don't Care’를 특유의 음색으로 재해석하며 원곡과는 다른 느낌을 자아냈다. 모카의 매력은 세미 파이널 무대에서 빛을 발했다. 트와이스의 ‘Feel Special’ 무대가 끝난 뒤 코치들은 “반짝반짝하는 모습을 이제 저희한테 보여준 것 같다. 그간 그림자에 가려져 있었던 것 같았는데 이번 무대에서는 정말 돋보였다”라고 극찬했다.

# 상이한 매력의 막내 라인…원희 ‘다섯 번째 계절 (SSFWL)’과 이로하 ‘Shut Down’

본인의 색을 찾는 5라운드 ‘컬러 미션’은 막내 라인 원희와 이로하의 상이한 매력이 잘 나타나는 미션이었다. 특히, 5개월 차 병아리 연습생 원희는 오마이걸 ‘다섯 번째 계절 (SSFWL)’에서 메인 보컬을 맡는 등 초고속 성장을 보여줬다. 15세로 팀에서 가장 어린 이로하는 베네핏 점수를 건 ‘총대 미션’에 팀 대표로 출전했다. 팀의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이로하는 블랙핑크의 ‘Shut Down’ 무대에서 여유로움과 카리스마를 동시 발산했다. 상이한 매력을 가진 막내 라인이 앞으로 보여줄 케미가 기대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